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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35건)
다단계판매의 문제, 그에 대한 비판은 정당한가? 
이제까지 다단계판매 혹은 네트워크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그 지평을 넓히기 위해 준비했던 ‘다단계판매에 대한 비판은 정당한가’...
이성구 전 공정거래위원회 서울사무소장   |  2018-06-03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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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판매의 문제, 그에 대한 비판은 정당한가?
업계의 종사자들 간에는 다단계판매 내지 직접판매가 갖는 장점들이 아주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다단계판매가 사기적 ...
이성구 전 공정거래위원회 서울사무소장  |  2018-04-30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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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판매의 문제, 그에 대한 비판은 정당한가?
업계의 종사자들 간에는 다단계판매 내지 직접판매가 갖는 장점들이 아주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다단계판매가 사기적 ...
이성구 전 공정거래위원회 서울사무소장  |  2018-03-28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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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판매의 문제,  그에 대한 비판은 정당한가? 
업계의 종사자들 간에는 다단계판매 내지 직접판매가 갖는 장점들이 아주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다단계판매가 사기적 ...
이성구 전 공정거래위원회 서울사무소장   |  2018-02-27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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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판매의 문제, 그에 대한 비판은 정당한가?
업계의 종사자들 간에는 다단계판매 내지 직접판매가 갖는 장점들이 아주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다단계판매가 사기적 ...
이성구 전 공정거래위원회 서울사무소장  |  2018-01-31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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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판매, 그에 대한 비판 정당한가?
업계의 종사자들 간에는 다단계판매 내지 직접판매가 갖는 장점들이 아주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다단계판매가 사기적 ...
이성구 전 공정거래위원회 서울사무소장  |  2018-01-02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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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부동산정책은 공격 대상을 제대로 선택한 것일까?
문재인 정부는 6.19의 첫 번째 부동산대책에도 불구하고 지난 7월 서울 주택 가격이 2009년 이후 최고치를 찍고 그 상승세가 꺾이지...
이성구 논설주간  |  2017-09-01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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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법 답이 될 수 있을까?
필자는 10년 쯤 전 금융규제 개혁을 추진하며 금융시스템을 시장 친화적이고 소비자 지향적으로 바꾸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임을 경험했고 수...
이성구 논설주간  |  2017-06-30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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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프랜들리 정책의 새로운 지평
한국 사회는 지난 6개월간 엄청난 변화를 경험했다. 6·70년대 산업화와 경제성장의 상징이던 부친의 후광을 업고 당선됐던 박근혜 대통령...
이성구 논설주간  |  2017-05-30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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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반성장의 지평을 넓혀라
경제성장의 과정에서 그 과실을 모두가 함께하자는 동반성장은 단순히 영세 중소기업이나 저소득 소외계층에 대한 시혜적 지원이나 우선 성장을...
이성구 논설주간  |  2017-03-02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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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리 창출에 대한 제언
지난해 처음으로 실업자 수가 100만명을 넘었고 15∼29세 청년실업률은 10%대를 오르내리고 있다. 통계청이 얼마 전 발표한 ...
이성구 논설주간  |  2017-02-02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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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순실, 대통령 탄핵 게이트와 소비자의 힘
대통령탄핵으로까지 이어진 최순실게이트, 대통령은 아직도 자신의 잘못은 사람을 너무 믿어 경계의 담을 낮춘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하고 주변...
이성구 논설주간  |  2016-12-28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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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원수당에 대한 합리적인 규제 절실
다단계판매업체들에게 법적 문제가 되는 사건의 대부분은 후원수당 지급과 관련된 것들이다. 아직도 업계에 짐이 되고 있는 ‘제이유’ 사건도...
이성구 논설주간  |  2016-11-24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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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 다단계 제재, 직권남용이 아닌가
LG유플러스는 18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다단계판매와 관련해 여러 문제들이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면서 “이해관계...
이성구 논설주간  |  2016-10-24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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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문제 해결, 시장·소비자에게 맡긴다면?
자녀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은 시간과 장소를 초월한 것이지만 특히 우리나라의 높은 교육열은 미국 대통령도 틈틈이 한국의 교육에 대해 예찬...
이성구 논설주간  |  2016-08-24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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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가치
소비자들이 상품의 품질을 꼼꼼하게 따지기보다 브랜드로 선택하고 소비하는 성향을 어떻게 봐야 할까? 어떤 사람들은 이런 소비자들을 된장녀...
이성구 논설주간  |  2016-07-22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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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Timing)
“제가 이 비즈니스를 시작한 지 5년 정도 지났는데 요즘처럼 신바람 난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 동안엔 회사나 센터에 나오면 사람...
우종철 네트워크마케팅 리더십센터 원장  |  2016-07-22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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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마케팅, 오해와 이미지 개선을 위한 제언
필자가 업무를 담당했던 십여년전이나 지금도 다수 소비자들이 다단계판매(이하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들은 도·소매단계를 거...
이성구 논설주간  |  2016-05-23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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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당, 소비자 위에 군림하는 정치 상품의 유통업자
정치도 소비생활에 필요한 서비스의 하나다. 다만 시장에서 구입하는 서비스들은 소비자들이 각자 원하는 서비스를 자신의 지갑이 감당하는 만...
이성구 논설주간  |  2016-04-22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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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의 역설
소비자문제는 일반적으로 생산체제가 발전하면서 대량생산과 대량소비, 생산자 소비자간 정보격차나 비합리적 선택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이...
이성구 논설주간  |  2016-03-23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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