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131건)
직판업계, 봄맞이 이벤트 ‘붐’
직접판매 업계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꽁꽁 얼어붙은 마음에 봄기운을 불어넣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김미림 기자  |  2020-05-08 17:45
라인
모델? 브랜드 그 자체!
대중들의 머릿속에 ‘이 제품’하면 단박에 떠오르는 스타들이 있다. 해마다 광고 모델을 교체하는 관행을 깨고 오랫동안 브랜드와 인연을 맺...
김미림 기자  |  2020-04-06 15:58
라인
경자년 유통가, ‘흰쥐 마케팅’ 바람
2020년 경자년(庚子年)는 ‘흰쥐’의 해이다. 쥐는 부지런하며 부와 다산, 풍요와 반영을 상징하는 동물이다. 이에 유통가에서는 이런 ...
김미림 기자  |  2020-03-09 04:31
라인
바른 먹거리 위한 상생협력 ‘훈풍’
과거에 비해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식품산업도 꾸준히 성장해 왔다. 식품산업통계정보(FIS)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식...
신범수 기자  |  2020-02-10 17:03
라인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합니다!
최근 직접판매 업계에 스포츠(Sports)와 경제(Economics)를 결합한 ‘스포노믹스’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선수들에게 제품 후원...
김미림 기자  |  2020-01-06 17:05
라인
유통가에 부는 ‘필환경’ 바람
최근 미세먼지와 이상 기온 등 환경 변화로 인한 문제가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치자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빨대를 사용하지 ...
김미림 기자  |  2019-12-04 15:14
라인
편의점, 유튜브 마케팅으로 ‘인싸’ 등극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업계가 유튜브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실제로 뛰어난 홍보효과를 발휘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단순한 ...
전진용 기자  |  2019-11-07 01:18
라인
그곳에는 뭔가 특별한 게 있다
유통업계 새 아이콘으로 ‘체험형 매장’이 부상하고 있다. 판매 상품들이 단순하게 나열돼있던 과거 매장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 새로운 경...
김미림 기자  |  2019-10-08 16:48
라인
밀레니얼 세대를 잡아라!
밀레니얼 세대는 최근 많은 기업에서 주목하고 있는 핵심 타깃이다.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에서 2000년대 출생한 현재 20세~39세...
김미림 기자  |  2019-09-09 13:43
라인
“말만하세요. 정말로 만들어드립니다”
식품업계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적극 반영하는 ‘희소 마케팅 전략’을 적극 내세우면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상품화 전략을 굳이 먼...
이남석 기자  |  2019-08-05 00:03
라인
유통가는 지금 ‘뉴트로’와 열애중
어린 시절 먹었던 음식이나 입었던 브랜드 옷에 대한 향수는 누구에게나 있다. “예전에 먹었던 그 맛이 이제는 안나지? 예전에 입었던 그...
전진용 기자  |  2019-07-06 23:32
라인
이 대리의 득템 비결 ‘시간’
# 중소기업에 다니는 최 과장(38)은 얼마 전부터 유명 브랜드의 무선청소기를 사기 위해 하루에도 수십 번 검색해보지만 확 와 닿는 가...
김미림 기자  |  2019-06-05 11:00
라인
봄의 불청객 ‘춘곤증’, ‘B.O.M’로 타파한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경칩, 춘분이 모두 지나 본격적인 봄 날씨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려 환기를 자주 못한...
김미림 기자  |  2019-04-08 15:21
라인
똑똑한 2030세대, 건강기능식품으로 눈 돌리다
건식 업체 ‘온라인 채널 확대’와 신선한 ‘디자인’ 내세워 젊은 층 공략사회초년생 이 모(28·남)씨는 고단한 하루를 버티는 방법으로 ...
이남석기자  |  2019-03-06 13:03
라인
황금돼지를 잡아라!
꽁꽁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황금돼지’가 녹이고 있다. 60년 만에 돌아온 황금돼지 해, 기해년(己亥年)을 맞아 유통업계가 돼지를 모티브...
김보람 기자  |  2019-02-07 07:52
라인
주둥이의 힘!
진정한 입소문 마케팅이 시작됐다.최근 소비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홍보하는 ‘입소문 마케팅’이 믿을만한 홍보 채널...
김보람 기자  |  2019-01-04 14:18
라인
유통업계X카드사, ‘손에 손잡고’
PLCC가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카드는 기존 카드 사업자...
김미림 기자  |  2018-12-03 11:51
라인
팬心을 잡아라! 
유통업체가 소비자들의 다양한 팬심을 자극하는 ‘소장각’ 아이템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아이돌 스타부터 인기 캐릭터, 한정판 출시까지...
김미림 기자  |  2018-11-06 13:16
라인
커스터마이징, 소비자 마음을 훔치다
“클럽 샌드위치에 양파 빼고 할라피뇨 잔뜩. 핫칠리소스 팍팍. 빵은 화이트로 데워주세요”태양의 후예에서 열연한 송혜교의 대사이다. 이처...
김미림 기자  |  2018-10-05 10:40
라인
가입비 3만원 냈는데, 3만5000원이 적립금? 
최근 유통업계에서 유료 멤버십이 확대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초기 가입비용이 발생한다는 부감감이 있지만 최근 등장한 유료 멤버십은...
김보람 기자  |  2018-08-31 11:32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