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데이 패키지 등 프로모션 진행

다가오는 연말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가 소비자가 더욱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별한 홀리데이 패키지나 시즌 메뉴를 선보이거나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주목받고 있다.

코카콜라는 지난 10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의 마법 같은 순간을 담은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2종을 출시했다. 스페셜 패키지는 크리스마스트리 오너먼트(장식품)를 디자인에 적용해 크리스마스 특유의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감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 오리지널에는 코카콜라의 아이코닉한 빨간색을, 코카콜라 제로에는 녹색을 더해 크리스마스의 상징적 컬러를 활용한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연말 감성을 가득 담은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동서식품은 눈꽃 모양의 겨울 한정판 리츠 크래커 스노우를 선보였다. 리츠 크래커 스노우는 기존 동그란 형태의 오리지널 크래커를 겨울을 상징하는 눈꽃 모양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또한 눈이 내리는 듯한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오뚜기는 겨울 시즌을 맞아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기존 진비빔면에 별첨한 컵누들 우동맛 분말스프를 끓는 물만 부어 조리하면 진하고 깔끔한 우동맛 국물과 진비빔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또한 기존 진비빔면의 붉은색 디자인에 초록색을 더한 조합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하얀 눈이 내리는 모습과 눈사람을 더해 겨울 시즌의 분위기와 설렘을 담았다.

한국허벌라이프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F1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F1 크리스마스 패키지는 인기 제품인 포뮬라1 건강한 식사 쿠키앤크림맛’ 100포를 따뜻한 크리스마스 감성 기프트 박스에 담았다. 특별 제작된 기프트 박스는 루돌프, 트리장식 등 크리스마스 감성이 물씬 나는 일러스트와 고급스러운 그린 컬러로 제작되어 겨울 포인트 인테리어로도 제격이다.

커피전문점에서도 홀리데이 메뉴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파스쿠찌는 ‘2023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종을 공개했다. 이번 신메뉴는 ‘Winter FOR-REST(한템포 쉬어가는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겨울 시즌 인기 음료인 커피, 핫초콜릿 등에 잘 어울리는 이탈리아산 원료를 더해 이국적인 감성이 가득한 제품이다.

할리스는 연말 시즌을 앞두고 홀리데이 시즌 메뉴를 선보였다.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시즌의 분위기와 감성을 맛과 비주얼에 담았으며 홀리데이 돌체 라떼, 윈터 제주 레몬 애플티와 할리스의 겨울철 대표 메뉴 우리 고구마 라떼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드롭탑은 글로벌 티 브랜드 스티븐 스미스 티와 손잡고 연말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티 베리에이션 음료를 출시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