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4일, 퀵커머스 서비스 ‘1시간 즉시배송’ 고도화를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공개한 1시간 즉시배송 앱(App)의 새로운 UX/UI는 고객 쇼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입률이 높은 메뉴를 첫 화면에 배치해 장보기 속도를 개선하고 할인 행사‧카드할인 혜택 알림과 인기 기획전‧추천 상품 등 퀵 메뉴, 인기 검색어‧복합 구매 혜택‧점포별 주문 가능 시간‧함께 구매한 상품 추천 등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1시간 즉시배송은 지난 2021년 2월 론칭 이후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121% 뛴 데 이어 3년 연속 매출 성장을 달성하고 있다. 월 2회 이상 이용하는 단골 고객은 첫해보다 3배 이상 늘고, 월간 방문자 수는 최대 330만 명을 기록했다.
홈플러스는 올해 회계연도 마감 실적을 기준으로 1시간 즉시배송 3개년 연평균 성장률이 80%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이번 개편을 맞아 오는 10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1시간 즉시배송 장바구니 할인 쿠폰 1천장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시간 즉시배송은 전국 250여 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 반경 2~2.5km 이내 고객이 주문 상품을 1시간 내외로 받아볼 수 있는 퀵커머스 서비스다.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무료 배송도 가능하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요소를 개발함으로써 ‘가장 편리한 홈플러스 온라인’으로서의 입지를 굳힐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