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가무 즐기는 한국인에 맞춤형 숙취해소제...슬간생

한국인의 흥겨움을 표현하자면 음주가무라고 이야기 한다. 음주가무는 술을 마시고 노래와 춤을 즐긴다는 뜻으로 한국인의 흥겨움을 표현하는 단어이기도 하다. 리서치기업 엠브레인에서는 주류 음용 경험이 있는 전국 만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주류 음용음주문화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했다.

한국의 음주문화 과음이 많아

조사결과 과음한 경험이 있다는 사람이 86.1%로 상당히 많았고, 사회생활에 있어서 술을 잘 마시는 것도 능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53%로 절반을 넘었다. 또한 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술의 종류는 단연 일반 맥주(85.8%)와 소주(64.4%)였다. 또한 와인(44.4%)과 막걸리(43.4%) 그리고 수제맥주(31.4%) 등 다양한 종류의 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술문화에도 코로나 이전과는 달리 혼술홈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등 음주문화의 상당한 변화가 나타났다. 과거 회식 위주의 술 문화가 주였다고 하면, 코로나 이후에는 회식이 사라지고 술먹는 분위기를 즐기거나 오로지 혼자 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미국과의 음주문화를 비교해보면, 미국인은 자동차 없이는 움직일 수 없는 현실 때문에 맥주 한병이나 위스키 잔술을 마시는 경우는 있어도 병술을 마시지 않는다. 하지만 한국인은 맥주는 큰병으로 많이 먹으면 박스로 놓고 먹고, 소주는 대여섯 병, 양주도 병으로 시켜서 먹는 것이 한국의 음주 문화이다.

숙취해소제품 제품 성분 보고 선택해야

한국인의 음주문화는 다양한 종류의 술과 함께 숙취해소제품들의 출시로 이어졌다. 숙취해소제품들은 각 특색이 있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음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므로 선택을 잘해야한다. 작년 출시한 슬간생(슬기로운 간생활)’은 타사 제품보다 재료 함유량이 높고 숙취효과가 뛰어나 출시와 더불어 화제가 됐다. 기존의 숙취해소 제품들이 재료의 점도를 높이기 위해 소화가 잘 안 되는 옥수수전분 또는 찹쌀분말을 사용했지만, 슬간생은 8가지 민방 재료 성분100%로 효능을 극대화해 환으로 제조했다.

슬간생은 기본적으로 손상된 간세포의 빠른 재생과 간 해독을 도와주는 밀크시슬이 20%들어있다. 밀크시슬은 유럽에서 2000 여 년 전부터 간 건강을 위해 사용해 온 허브로 일반 의약품에도 사용되는 원료로 밀크시슬의 핵심 성분인 실리마린은 강력한 산화방지제 로 간세포를 보호 하고 간수치를 정상화 하여 간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방간과 간의 독소를 제거 하여 간 기능 개선에 좋고 면역글로불린이 있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 슬간생은 실리마린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폴란드 북부의 밀크시슬을 사용해 제품을 만들었다.

또한 숙취해소와 간 건강에 좋은 헛개나무의 열매와 중국 의학서 본초강목에 염증개선약초로 등장하는 어성초가 각각 15%씩 들어갔다. 어성초는 해독 및 체내순환을 도와 알코올 해독 및 피로회복을 돕는 기능을 한다. 여기에 맥주효모, 울금, 미나리, 약쑥 그리고 귤껍질 이 각각 10%씩 들어갔다.

제품후기도 평이 좋아

맥주 효모에는 다량의 BCAA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간질환 환자들의 회복에 도움을 주고 간이 지질화되는 것을 막아 간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한다. 울금은 알코올로 생긴 독이 땀과 소변의 형태로 배출시켜 간의 독성이 사라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 미나리는 비타민B군과 비타민A, C, 미네랄등이 풍부하여 간의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간경화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약쑥은 간에 샇여있는 어혈과 불피요한 지방을 분해하여 배출해 주기 때문에 지방간과 간경화에 좋다. 귤껍질은 동의보감에 숙취해소제약재로 사용되었으며 진피의 추출물인 D-갈라토사민은 간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간세표가 독성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슬간생은 제품에 대한 후기에서도 효과를 알 수 있다. 한 소비자의 구매평에서 슬간생의 밀크씨슬 함유량을 보고 선택했다음주전에 섭취했더니 술이 덜 취하는 걸 느꼈다고 말했다.

슬간생은 제품 개발에 있어 회사창립 멤버인 의사가 직접 참여해 좋은 재료를 선정하고 직접 체험하면서 정직하게 만들었다. 숙취해소환 슬간생은 빠른숙취해소와 간 건강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음주가무를 즐기는 한국인의 슬기로운 음주생활과 간 건강을 위하여 탄생했으며 음주 후 다음날 빠른 숙취 해소를 도와 현대인들에게는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가능하게 해 줄 것이며, 그 외 모든 사람들에게 숙취없는 생활을 가능하게 도와줌으로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