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직접판매 다단계판매 마케팅
“작은 실천이 더 나은 내일 만든다”직판업계, 경영철학·브랜드 활용한 캠페인 풍성
  • 김미림 기자
  • 승인 2021.10.06 15:00
  • 댓글 0

직접판매 업계가 최근 다양한 캠페인을 적극 펼치고 있다. 캠페인은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함축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를 직접 접하지 않더라도 소비자 머릿속에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다.

기업의 경영 철학을 담은 캠페인부터 브랜드를 활용한 일상 습관 개선을 위한 캠페인까지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캠페인을 정리해봤다.

ESG 경영 철학 담은 캠페인 ‘눈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세계적으로 중요한 이슈로 부상한 가운데 직접판매 기업들도 이 같은 움직임에 발맞춰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애터미(대표이사 박한길, 김대현, 최승곤)는 최근 ESG 활동을 강화하면서 자사의 친환경 캠페인 ‘블루마린’을 시행하고 있다. 블루마린은 지구 환경을 살리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친환경 제품개발부터 글로벌 공모전을 통한 친환경 아이디어 발굴까지 일련의 연속되는 활동이다.

애터미는 제품 박스에서부터 친환경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2중용기로 제작된 화장품 용기를 단일용기로 변경하는 것부터 제품 포장 축소 및 박스의 비닐코팅 제거, 세트 상품의 박스 손잡이를 조립형으로 변경해 나가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CJ대한통운과 함께 ‘친환경 스마트 패키징 솔루션’을 구축, 지난 1년간 약 230톤의 플라스틱을 감축했다. 이를 위해 택배 상자에 넣는 완충재와 상품 보호를 위한 개별 포장재는 모두 100% 재활용이 되는 종이 소재로 바꿨다. 또한 상자 제작·동봉 시 사용하는 테이프도 종이 소재로 대체했다. 지난 7월에는 전 세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해양오염 개선을 위한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도 실시했다.

애터미 관계자는 “환경은 미룰 수도, 미뤄서도 안 되는 시급한 현안”이라며 “애터미는 블루마린 캠페인을 통해 더 건강한 지구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리만코리아(대표이사 김경중)는 사회적 무관심에 방치된 아이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나치지 않겠습니다’라는 타이틀의 소외 아동 관심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과 관련해 기획된 영상에는 카페 창밖으로 지나가는 아이를 발견하는 뷰티플래너, 버스 창밖으로 힘없이 지나가는 아이를 발견하는 청년, 그리고 혼자 길을 걷는 모습을 본 친구와 그의 어머니가 도움이 필요한 아이를 무심코 지나치지 않고 챙겨주는 모습을 담았다.

이번 캠페인뿐 아니라 리만코리아는 최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리만 아이리더’ 협약을 체결, 이를 통해 학업 예술 체육 등 특정 분야에 잠재력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에 처해있는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매달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블룸 프로젝트’를 통해 행사 때 한번 쓰고 버려지는 꽃 구매 대신 그 비용을 국내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후원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캠페인을 활용해 아동들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리만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가장 피해 본 계층은 바로 소외된 아동”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아이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더 가까이서 그들을 살피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브랜드 연계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제시

브랜드와 연계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기업도 있다. 유니시티코리아가 2021년 연중 캠페인으로 혈관 건강관리를 위한 ‘콜레스테롤 수치 바로 알기 캠페인 Know Your Numbers’를 진행하고 있다.

콜레스테롤은 지방의 일종으로 인체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시키는 데 필수적인 성분이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혈액검사를 통해 비교적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확한 수치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에 유니시티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혈관 건강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수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정확한 관리법을 전달한다. 캠페인 타이틀인 ‘Know Your Numbers’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나타내는 60/130/ 150/200(단위 ㎎/㎗) 4가지 숫자를 강조하고 있다. 숫자는 순서대로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HDL),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 중성지방,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나타내며, 평소 HDL 콜레스테롤은 60㎎/㎗ 이상, LDL콜레스테롤은 130㎎/㎗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유니시티코리아 관계자는 “유니시티코리아는 1980년대부터 특허 기반 식이섬유 제품으로 콜레스테롤과 혈당 관리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해 왔다”면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식이섬유가 가진 다양한 효과와 기능을 알려온데 이어, 올해에는 코로나 19로 야외활동 및 운동 부족으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의 문제로 발병할 수 있는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리브퓨어코리아는 ‘특별한 아침식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침식사를 실천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채워줄 수 있는 건강을 지키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아침식사 세트를 구매한 리브퓨어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린퓨어 섭취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후 인스타그램(해시태그 #린퓨어 #아침식사 #아침)에 업로드하면 매주 5명씩 선정해 린퓨어 2개의 경품을 제공한다.

유모세 리브퓨어코리아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아침식사 결식률이 늘어나는 현실에서 리브퓨어만의 특별한 아침식사 섭취 캠페인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