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를 맞아 워터파크나 바다로 휴가를 떠나는 일은 즐겁지만 뜨겁게 내리쬐는 자외선과 외부자극으로 피부에게는 큰 고역이 아닐 수 없다.
자외선 노출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수영장의 염소 성분이나 바다의 염분 등 외부 자극으로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 바캉스 후유증으로 축 처진 피부와 뻣뻣한 머릿결 등 트러블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피부에도 애프터서비스가 필요하다.
뉴스킨의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에센스 울트라’는 탄력케어에 특화된 제품이다. 피부 탄력 개선 핵심 성분인 에토신(Ethocynⓡ)과 비타민C, 비타민E, 코엔자임 Q10, 무색 카로티노이드, 녹차 추출물 등 5가지 항산화 성분과 피부 스스로 지키는 힘을 되찾아주는 스킨 에너자이징 플랜트가 함유돼 피부에 탄력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의 네트워크 작용을 통해 외부 환경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방어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한다.
키엘의 ‘모공탄력 에센스’는 늘어진 모공과 피부를 조여 주는 에센스 제품이다. 배양 효모에서 추출한 이스트 성분을 함유해 늘어진 모공을 조이고, 제라늄 에센셜오일의 부스팅 효과로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준다는 설명이다. 
얼굴 부위 선케어에만 집중하다 보면 바디는 바캉스 내내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돼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거칠어지기 쉽다. 다시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재빨리 피부를 진정시킨 후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일리의 ‘프레쉬 모이스춰 수딩 젤’은자외선에 노출돼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젤 타입 제품이다.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 성분과 인삼 추출물이 들어가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피부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더마비의 ‘아쿠아 모이스처 젤’은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제공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젤 로션 제품이다. 아이스플랜트 추출물, 눈연꽃 추출물 등 함유로 진정 효과와 마키열매 추출물, 블랙베리 추출물 등 보습 성분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아비노의 ‘쉬어하이드레이션 로션’은 기존에 아비노가 가진 보습력을 바탕으로 촉촉함과 산뜻함을 지녀 가벼운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성분인 내추럴 콜로이달 오트밀은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