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원, 코스메슈티컬 선도 기업 ‘이지함화장품’과 MOU체결


네트워크마케팅 통신판매기업 아이원이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했다. 지난 8월 아이원은 코스메슈티컬 기업 ‘이지함화장품’과 MOU를 체결하고 화장품 시장에 신호탄을 쐈다.
최근 네트워크마케팅 업계 탑10가운데 4개사가 화장품에 주력하는 등 화장품이 대세인 시점에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 경험을 가지고 있는 아이원과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를 선도하고있는 이지함화장품의 시너지 효과는 벌써부터 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톱니바퀴의 만남
통신판매 네트워크마케팅 기업 아이원이 지난 8월11일 이지함화장품과 화장품 개발 MOU를 체결했다.
이도현 아이원 대표, 이지함 최형석 대표 등 양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해 상호협조를 원칙으로 코스메틱 분야의 협력을 약속했다.
아이원은 MOU체결을 시작으로 네트워크마케팅에서 다져온 유통망을 이용해 판매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네트워크마케팅 업계에 피부 과학 연구소의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을 공급해 네트워크마케팅 화장품 질을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지함 화장품은 코스메틱 분야에 관한 경험과 정보 교환은 물론 아이원과 공동 마케팅 연구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아이원과 MOU를 체결한 이지함화장품은 1994년 이유득, 지혜구, 함익병 피부과 원장 세명의 성을 합해 만든 브랜드이다.
90년대 당시 피부과들은 피부비뇨기과를 겸하고 있는 시스템으로 피부과에 미용부문을 특화시킨 피부미용전문 병원, 이지함피부과의 개원은 국내 피부시장의 혁신적인 파장을 불러 일으켰다. 아울러 이지함피부과는 여드름, 기미, 잡티도 피부질환의 일종이라 정의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다양한 종류의 레이저 장비를 도입, 치료했다.
이와 함께 이지함 피부과는 시술로 자극받은 피부를 달래줄 수 있는 진정관리, 재생관리, 여드름관리 등 홈케어 화장품, 이지함화장품을 선보였다.
이지함화장품의 주력제품은 이미 트러블이 생긴 여드름피부를 케어해 줄 수 있는 ‘컬러시리즈’, 여드름 피부의 근본 원인을 케어 하는 ‘5알파 컨트롤 라인’,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오일프리 ‘선블록 로션 SPF 40’, 그밖에도 하이드라 화이트닝라인, 옴므라인 등 라인으로만 9개의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기능별, 피부타입별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중 ‘컬러시리즈’는 시술과 병행한 약물치료가 시초다. 2000년 이후 의약분업으로 인해 더 이상 병원에서 약을 처방 할 수 없게 되고 항생제나 스테로이드제 같은 약물 사용에 대한 환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컬러시리즈를 개발했다. 컬러시리즈 제품은 스팟트리트먼트 ‘블루원’, 스팟컨트롤 ‘그린투’, 클렌징 제품 1차세안제 ‘핑크젤’과 세안비누 ‘투명비누’로 구성됐다.

연매출 100억원 알짜 중견기업
코스메슈티컬을 선도하며 15년이 지난 현재 이지함화장품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업체측에 따르면 이지함화장품은 설립 초기 9억원의 매출을 시작해 현재는 100억 이상의 매출을 내고 있는 중견기업으로 경기불황 속에서도 연평균 30%이상의 매출 상승을 보이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이지함화장품 관계자는 “이지함화장품의 성공은 다년간의 임상실험 결과를 토대로 개발된 제품을 신뢰하는 100만명의 회원 덕분”이라며 “회원들의 신뢰는 제품 재구매로 연결돼 현재 이지함 화장품의 재구매율은 70%에 육박한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화학성분을 대체하는 천연성분, 자연친화적 성분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여 화제다.
이지함화장품은 피부관리에 보다 효과적이고 좋은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을 거듭한 끝에 농촌진흥청으로부터 기술을 이전받아 곤충에서 분리한 천연 항생물질 ‘코프리신’을 바탕으로 곤충화장품을 출시했다.
코프리신은 가축의 배설물 속에 사는 애기뿔소똥구리가 배설물 속에 있는 다양한 미생물에 대응하기 위한 강력한 생체방어물질로 코프리신은 43개의 단백질·아미노산으로 구성돼 인체에 유해한 구강균, 피부포도상균, 여드름 원인균에 강한 항균·항염에 도움을 준다. 또한 코프리신은 멜라닌 합성을 차단하여 기미·잡티, 주근깨를 잡아주고 피부톤을 전체적으로 밝게 해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코프리신 화장품은 남성라인, 화이트닝라인, 주름탄력라인 등으로 총12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지함 관계자는 “코프리신 화장품 중 코프리신 리페어 크림은 코프리신이 고농축 함유돼 홍조와 각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미 네트워크마케팅에 튼튼한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원과 과학적 연구로 탄생한 이지함화장품의 만남이 국내 뷰티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