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2014년도 누계 실적을 5일 발표했다. 매출(대한통운 제외)은 7조 3658억원으로 전년대비 소폭(2.2%) 증가했다. CJ제일제당측은 “내수 경기 침체 장기화 영향에도 불구하고, 국제 라이신 판가 회복과 함께 식품부문을 비롯해 전 사업부문에서 고강도 구조혁신활동을 진행한 결과, 지난해 전사의 수익성이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의 2014년 영업이익은 전년비 24.5% 증가한 4315억원을 기록했다. 식품부문의 지난해 누계 매출은 3조 8399억원으로 전년비 1.9% 증가해 소폭 성장세를 보였다. 2013년부터 지속하고 있는 가공식품 분야의 구조혁신 활동의 효과가 본격화되어 매출이익(매출에서 매출원가를 뺀 금액)은 전년비 약 14% 상승했다. 4분기의 경우, 알래스카 연어캔과 비비고 냉동제품군 등 신제품의 판매 호조세가 지속되며 가공식품 분야 매출이 전년비 11.6%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바이오와 제약부문을 아우르는 생명공학부문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비 소폭(0.8%) 상승한 1조 9082억원을 기록했다. 생물자원 부문의 매출액은 돼지유행성설사병(PED)을 비롯한 가축 질병 발생 등으로 인해 수요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주요 해외 시장인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의 사료 판매량이 전년 대비 증가하며 전년 대비 4.4% 증가한 1조 6,177억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장기화되고 있는 내수 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제품,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원가절감 및 수익성 중심의 영업활동 등을 강도 높게 추진함과 동시에 글로벌 사업 확대를 통한 견실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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