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화합의 장

한국암웨이(대표 박세준)는 지난 27일 ‘암웨이 축구교실 지구촌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암웨이 축구교실 지구촌 한마당은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축구장에서 함께 뛰놀며 열린 마음으로 다문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이다.

2회를 맞은 올해 행사에는 형형색색의 바람개비 퍼포먼스와 풋살경기, 대형 애드벌룬 축구공을 활용한 게임으로 진행됐다. 이 외에도 에어바운스, 농구골대, 링던지기, 투호, 제기차기 등으로 구성된 플레이 존을 마련, 경기에 참가하지 않는 어린이들도 참여할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제공했다.

암웨이 유소년 축구교실 및 다문화축구팀 회원과 감독, 코치, 학부모, 한국암웨이 관계자 등 총 200여 명이 참가했으며, ‘We are The One!’이라는 주제 하에 풋살경기와 함께 화합을 도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국암웨이 박세준 대표는 “한국암웨이는 어린이들이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암웨이 축구교실, 생각하는 청개구리, 건강지킴이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오늘 진행된 암웨이 축구교실 지구촌 한마당을 통해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어린이들이 축구라는 만국 공통의 언어로 소통하며, 건강한 스포츠맨십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