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쳐스선샤인프로덕츠(Nature’s Sunshine Products, NSP)가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방식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NSP는 최근 상하이의 포선파마(Fosun Pharma)와 조인트벤처를 통해 중국시장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조인트벤처란 조인트벤처는 둘 이상의 당사자가 공동지배의 대상이 되는 경제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만든 계약구성체로 보통 한쪽에서 기술이나 상품을 가지고 있고 다른 한편에서는 브랜드나 판로를 가지고 있는 경우 각각의 장점을 통합해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 새로운 회사를 만드는 경우를 말한다.

NSP와 포선파마의 합의서에 따르면 NSP의 제품을 중국 전역에 퍼져 있는 포선파마의 소매점에 진열되고 NSP의 시너지 브랜드를 통해 직접판매 방식으로 판매 한다. 또 포선파마는 NSP의 지분 15%를 인수하고 NSP는 포서파마의 이사회에 한사람을 참가시킬 수 있다. 

그레고리 프로버트(Gregory L. Probert) NSP CEO는 “NSP홍콩의 장기적인 성장과 5년 내에 최고의 시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포선파마와 조인트벤처는 다양한 브랜드와 판매 경를 통해 굴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려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전진”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