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여름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여름 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소서(7월 7일)가 지나면서 여름휴가를 앞세운 유통업계의 마케팅이 본격화 되고 있는 것. 세월호 사고 여파와 월드컵 16강 탈락으로 실종된 여름 특수를 만회하기 위해 유통가는 해외여행 상품권을 비롯한 휴가지원금과 다양한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일화는 맥콜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인 2매 700만원 상당의 유럽 여행권을 비롯해 제주도 여행권 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 진행이 한창이다. 맥콜 구입 후 영수증을 구입 일자와 품목이 보이게 촬영해 ARS(1666-5364)로 휴대폰 문자를 발송하거나, 일화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업로드 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행복충전 데이(day)’를 콘셉트로 7월 한 달간 다채로운 할인 및 경품 행사를 실시한다. 특히 이 기간 동안 세븐일레븐에서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여름 휴가비를 지원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여름 한정 신메뉴 ‘라틴썸머’의 배경인 라틴 나라들의 여행권을 제공하는 ‘라틴, 어디까지 가봤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멕시코·브라질 등 10개의 라틴 나라를 마음에 드는 순서대로 클릭하면 된다. 5개 나라 클릭 시 치폴레 아보카도 치킨 샐러드 증정, 10개 나라 클릭 시 라틴 여행에 자동 응모된다. 기존 회원은 물론 신규 회원까지 누구나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미스터피자는 7, 8월 2달 동안 베스트셀러 피자 3종(쉬림프골드, 포테이토골드, 하프앤하프)을 대상으로 단품을 시키면 세트로 자동 업그레이드해주는 ‘트리플 레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방문 식사 시 프로모션 피자를 단품으로 시키면 ‘치즈 트리플 세트’로 자동 업그레이드돼 피자에 쫀득한 모짜렐라 치즈 토핑이 한 번 더 추가되고, 새로운 사이드메뉴 2종(리코타 치즈 샐러드, 치즈볼)도 함께 무료 제공된다.

여름방학을 겨냥한 이벤트도 한창이다. 샘표는 ‘우리 아이가 최고예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우리 아이가 최고인 이유’, ‘가장 잘하는 것’ 등의 내용이 담긴 사연을 간단히 작성해 사진과 함께 샘표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경품으로는 ‘샘표 간장 세트’와 ‘우리 아이 최고’라는 문구가 새겨진 스탬프를 선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