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된 누진다초점 안경렌즈 ‘니콘 아이 디지털 10㎜’는 기존 렌즈와는 달리 작은 안경테에도 사용할 수 있는 크기로 제작돼 많은 이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기존의 누진다초점렌즈는 하나의 렌즈에 다양한 도수가 들어가 작은 안경테에 적합한 크기의 렌즈를 찾기가 어려웠다.
‘니콘 아이 디지털 10㎜’ 출시로 인해 소비자들은 크기가 작고 자신의 스타일과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안경테를 고를 수 있게 됐다. 또한 니콘의 강화된 비구면 설계디자인과 광학기술을 이용해 전체 시야도수를 안정적으로 배열시켜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시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 누진다초점렌즈는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업무를 보는 회사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세계최초 벽걸이형 드럼세탁기 ‘미니’를 선보였다. ‘미니’는 기존 15㎏ 드럼 세탁기의 6분의 1 정도의 축소된 사이즈로 세탁기를 바닥에 놓는 것이 아니라 벽에 걸 수 있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이다. 이 외 속옷이나 양말 등 간단한 세탁이 가능한 소형 세탁기로 일반 세탁기보다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로터스그릴코리아는 연기가 거의 나지 않는 바비큐 그릴 ‘로터스 그릴’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차가운 공기가 아래쪽에서 공기 튜브를 통해 숯통으로 전달되고 여기서 배출되는 공기는 그릴 본체의 안과 밖 사이에 공간에 먼저 모였다가 외부로 배출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실내사용이 가능하다.
시럽을 넣지 않고 소금만으로도 달달한 맛을 내는 ‘솔티커피(일명 소금커피)’도 화제다. 솔티커피는 쓴 맛에 짠 맛을 더하면 단 맛이 강해진다는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옛날 유럽인들이 즐겨 먹던 커피로 유명하다. 커피전문점 파스꾸찌는 에스프레소에 단 맛을 더하기 위해 선탈 대신 소금을 넣어 만든 커피 ‘솔티 아포카토’를 선보인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고정적인 관념을 깬 혁신적인 제품은 치열한 경쟁 시장 속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라며 “역발상 제품을 통해 남들과의 차별점을 강조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호도 또한 높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