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지엠대우)가 차세대 글로벌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Matiz Creative)’ 출시를 기념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홍익대학교(이하 홍익대) 인근 거리에서 이색 기념 행사를 가졌다.

5일 오전 11시부터 펼쳐진 이번 행사는 지엠대우가 공식 후원하는 ‘제 2회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Street Art Festival)’과 더불어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라는 주제로 자동차와 예술을 접목한 다양한 문화 이벤트로 진행됐다.

자동차를 모티프로 한 젊은 예술가들의 창작 작품 전시, 그래피티 작품 시연, 3D 입체 길거리 그림 등의 볼거리는 물론, 종이 자동차 만들기, 자동차 티셔츠 만들기, 바디페인팅 모델과 함께하는 포토 서비스, 액세서리 페인팅, 영화 ‘트랜스포머2’에 등장했던 스키즈(Skids) 조립 콘테스트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즐길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또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광고 배경 음악을 작사, 작곡한 인기 힙합 그룹 ‘에픽 하이(Epic High)’와 마이앤트메리, 킹스턴 루디스카, 검정치마 등 유명 인디 밴드들의 공연도 계속해서 이어졌다.

더불어 관람객들을 위해 각 행사장 별로 하나씩 총 세 개의 도장을 찍어오면 리퍼블릭 카페, 가배두림, 다빈치 카페 등 3곳 중 한 곳에서 무료 음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엠대우 홈페이지(www.gmdaewoo.co.kr)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현장 생중계됐으며, 현재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