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소금을 지향한 인생 결정판

과연 소금은 유해한가? 유익한가?’

특히 한국의 메디컬 의사들이 저염식을 권하고 있다. 의사들은 소금이 혈관과 혈류에 악영향 미쳐 동맥경화, 혈압, , 심장병, 신장병 등 주요 성인병의 발병 원인이라고 지목하였다.

그래서 소금의 진면목이 오해받아 수 세기 동안 소금은 마녀사냥을 당해왔다. 역설적으로 우리가 구급차 타고 응급실에 들어가면, 의사들이 제일 먼저 처방하는 것이 링거 수액이다.

그것은 성인 인체의 70~80% 이상이 물이고, 그중 0.9%가 소금으로 이뤄져 있어, 질병이나 사고로 신체 균형이 깨어지면, 신체의 유지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물과 소금을 제일 먼저 공급하는 조치를 하는 것이다.

이란 의사 뱃맨 겔리지박사가 지은 책, ‘물 치료의 핵심이다에서 열악한 감옥에서 수용 중 많은 병자를 치료한 이야기가 나온다. 그는 정치범 수용소에 투옥되어 단지 수돗물과 천일염으로 수많은 환자를 치료한 놀랄만한 옥중임상 기록을 남겨 전 세계 의료계를 놀라게 한 적이 있다.

한편 소금이 몸에 이롭다고, 아무 소금이나 먹으면 서서히 사망에 이른다. 소금 속에 포함된 유해 성분으로 인해 의사들이 말하는 각종 성인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바다가 각종 공해물질과 와 미세플라스틱 등으로 오염되어 있고, 더구나 원천적으로 소금 안에는 비소, 황산칼슘(석고) 등의 독극물질이 다량 포함되어 있다. 이것들이 인체에 축적되면 신장이 막히고, 혈관이 경화되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니 지레 겁먹은 의사들은 저염식을 권하는 것이지만, 저염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면역력 및 미네랄 결핍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하니, 그것 또한 올바른 대안이 아니라는 것이다.

바로 이러한 크리티컬 포인트에 착안하여 지난 십여 년간 신념 하나로, 인생 결정판 미쁜빛 소금을 개발하여, 소금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Game Changer)를 지향한 기업 더하나-하학수 대표를 만나 보았다.

하학수 대표님, 이렇게 만나 봬서 반갑습니다. 얼굴에 꽃소금 핀 듯 건강해 보이고, 해맑습니다. 올해 연세가 어떻게 되십니까?

올해로 70입니다. 나이보다 젊어 보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지금은 건강해 보이지만, 간암에 걸려 수술한 적이 있고 당뇨로 고생도 많이 했습니다. 그때는 인생 끝이라 생각했지만, 하나님 은혜로 극적으로 회생하였습니다. 수술 후 제가 만든 미쁜빛 소금을 하루에 매일 정량을 복용하여 건강을 회복했으며 이제 건강에 자신 있습니다.

현대 마케팅에 있어서 체험과 입소문이 중요하지요. 자기가 만든 것을 자기도 안 먹으며 남에게 팔거나 권하면 안 되지요. 소금이 정말 인체의 생명 활동에 중요하다고 확신하십니까?

물론입니다. 암은 인체의 체온이 36, 5도 유지하고 혈액의 염도가 0,9%를 유지하면 발병되지 않는 것으로 학회 발표 자료 가 있습니다. 암 환자는 소변을 컵에 받아서 염도를 측정해 보시면 아마도 0,6% 내외 일 거입니다. 그렇다면 혈액의 염도는 0,5%내외로 현저히 부족하다고 할 것입니다.

현대 의학에서는 저염식을 권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 이유는 소금에 대해 지식이 태부족하여, 오해로 인한 결과인 듯합니다. 소금은 82여 종의 미네랄의 보고로서,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의 필수요소입니다. 바닷물 1kg에는 천일염이 35g이 생산되는데, 그중 27g만 순수소금이고 나머지 석고1.3g을 포함한 8g은 불순물입니다.

, 소금에는 비소와 미세플라스틱 그리고 치명적인 각종 오염물질이 포함되어 있다는 겁니다. 그중에서 인체 혈액ㆍ순환계에 악영향을 미치는 황산칼슘(석고)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바닷물에 미세플라스틱, 비소, 바이러스, 공해물질 등이 섞여 있다는 정보는 알고 있었지만, 황산칼슘(석고)이 포함되어 있다는 이야기는 처음 들어봅니다.

저는 지난 십수년간 거듭된 시행착오를 거쳐 독자적인 공법으로 세계 5대 갯벌 중의 하나인 서해안과 강원도 동해안의 해양심층수를 주원료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황산칼슘(석고)과 불순물 및 유독성 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여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미쁜빛 소금을 생산하게 된 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2023년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에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오랜기간 연구개발 통해 '미쁜빛 소금' 개발을 마쳤습니다. 하지만 바로 코로나펜데믹의 여파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원인으로 발행한 여러 가지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게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홍보 부족으로 매출이 부진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어려운 환경에서도 조용배 회장님 소개로 심드림 작가님 같은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고, 또한 지난 20231230일에 있었던 ‘2023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에서 수상을 하는 계기로 올해에는 큰 소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오랜 연단 통해 창조적 영감과 사명을 허락한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올해 새로운 비전이나 계획에 대해 얘기해주신다면

한명구 감독님과 나를 발굴하여 추천한 심드림작가님외 여러 심사위원님과 저와 미쁜빛소금을 꾸준히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국내외 애용자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2024년은 스토리텔링 통해, 소금의 진실을 세상에 알리며, 체험을 바탕으로 입소문 마케팅 기반을 확충할 겁니다. 특히 국내 초유의 소금 상품권 개발전국 무점포대리점 모집을 통한 매출 증대와 기업 및 교회, 동문회 등 기념품과 네트워크ㆍ 방문판매 회사 등 단체납품과 온라인 플랫폼이나 역직구 시장 통해 K-푸드 글로벌 네트워크를 타고 세계화 원년으로 삼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