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인삼 추출 특허기술과 이탈리아 비건 인증 받은 제품

코로나 사태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유행하게 되었다. 이로인해 일명 착한 소비윤리적 소비에 관심이 높아지고 규모가 늘어나면서 뷰티업계는 수분크림과 바디워시 등 다양한 비건 화장품을 출시하는 등 비건뷰티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 뷰리서치 등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 비건 화장품 시장은 2016년부터 연평균 약 6.3% 성장했다. 한국비건인증원의 조사에 따르면 2025년에는 비건 화장품 시장이 1조원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에 1조 비건뷰티 시장을 잡기 위해 여러 뷰티기업들이 뛰어들고 있다.

비건한방(韓方)’을 더하다

많은 비건뷰티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랜시간 우리땅에서 자란 고려인삼의 추출물을 사용한 프리미엄 기능성 화장품을 제조하는 ‘NECLEAR (이하 네클리어, 대표 전승준)’가 비건 뷰티에 한방을 더해 비건한방뷰티라는 새로운 페이지를 쓰고 있다. NECLEARNEXT(다음)CLEAR(깨끗한)를 합쳐서 만든 이름으로 다양한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깨끗하고 맑은 피부 즉, ‘새롭게 만나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는 네클리어의 철학을 담았다.

네클리어는 자연과 기술이 만난 비건한방 화장품 브랜드로 자연과 기술이 만드는 더 나은 피부라는 슬로건으로 인간의 몸에 가장 이로운 성분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특허받은 기술로 고순도의 저분자 인삼추출물 제조하는데 성공했다.

네클리어의 특징이자 차별점은 인삼추출물의 양과 질이라고 할 수 있다. 네클리어 기초화장품은 인삼추출물에서 해로운 성분을 제거한 저분자의 최종 대사물질로 각종 기능성 성분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효과적으로 침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네클리어 제품 사용 직후 일시적인 혈행개선 효과가 확인되었으며, 바른 후의 즉각적인 변화와 피부 개선 효과를 빠르게 느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네클리어의 프리미엄 기능성 기초화장품 어센틱 진세이드 라인은 미스트, 엠플, 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세계 인삼 중 가장 유명한 대한민국의 고려인삼에 신 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원료를 기반으로 한 화장품이다.

어센틱 진세이드 세럼 미스트는 평상시 건조하거나 피부가 피로한 느낌을 받을 때마다 사용할 수 있도록 미스트 형태로 제작된 세럼으로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피부결 정돈의 역할로 사용해도 좋고, 반대로 크림 사용 후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해도 피부가 산뜻하게 마무리 되어 어떻게 사용해도 좋은 제품이다. 특히, 특허 기술로 추출한 인삼추출물이 정제수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고 메이크업을 한 피부에 사용하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건조하여 들뜬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

어센틱 진세이드 앰플은 특허 기술로 제조한 제품에 하이드롤라이즈드 인삼사포닌을 적용했으며, 사용 직후 일시적 혈행개선에 효과가 있어 맑아진 피부 변화의 효과를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특히,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스포이드 형태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며 앰플 용기의 관을 잡아주는 홀더를 삽입하여 관 겉면에 내용물이 잘 묻어나지 않으며 깨질 수 있는 위험성을 낮췄다.

어센틱 진세이드 크림은 특허 기술로 제조한 제품에 하이드롤라이즈드 인삼사포닌을 적용해서 만든 제품으로 피부에 충분한 영양감과 보습효과를 주는 동시에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피부의 보호막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제품 용기를 일반 용기보다 더 단단한 재질을 적용하여 견고함과 안정성을 갖춘 용기로 제작했고 스패츌러가 함께 제공된다.

어센틱 진세이드 라인 3종 모두 기능성 화장품으로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미백 및 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 효과가 있다.

오리엔탈 라인도 새롭게 출시

네클리어는 어센틱 라인 출시 이후 새롭게 오리엔탈 라인도 선보였다. 오리엔탈 진세이스 바이탈라이징 써큘레이션 미스트 세럼과 아이세럼 두 가지 제품이다. 오리엔탈 진세이스 바이탈라이징 써큘레이션 미스트 세럼은 무자극 제품으로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제품 사용 후 즉각적 피부 진정 및 보습효과와 일시적인 피부혈행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오리엔탈 진세이드 바이탈라이징 써큘레이션 아이 세럼 역시 무자극 제품으로 5대 주름(눈가, 팔자, , 미간, 이마)을 개선해주며 다크서클 완화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또한, 눈가 마사지와 일시적인 피부혈행 개선에 효과가 있다. 특히, 아이세럼은 천연석으로 알려져 있는 로즈쿼츠 원석을 사용한 롤링볼을 제품에 적용시켜 세럼 사용시, 사용 부위 지압과 마사지 효과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네클리어의 어센틱 라인은 엄격한 이탈리아 브이비건 인증을 취득한 제품이며, 한국품질시험원의 잔류농약 320종에 대한 검사를 받은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인삼을 가공한 특이 진세노사이드(Rg3, Rg5, C.k) 제조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가지고 있다.

네클리어 관계자는 네클리어 어센틱 라인은 피부 임상시험 인증을 받은 기능성 화장품 라인으로, 브랜드 로고에는 대한민국 고유의 가구인 약장을 뜻하는 한 장로고를 사용했다라고 전했다.

최근 K-뷰티가 비건뷰티에 이어 안전한 원료와 친환경을 실천하는 클린뷰티가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다. 한국의 대표 고려인삼을 원료로 사용하고 전세계에서 신뢰받는 이탈리아 비건 인정을 받은 네클리어 제품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