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학 홈케어 솔루션…혈액정화·유해세포 사멸을 가정에서

건강한 삶을 이어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이다. 하지만, 이 단순한 과제를 수행하고 이어가는 것은 현대인의 삶으로서는 너무나 힘든 것 또한 사실이다. 수 없이 많은 모임과,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 음주 등으로 균형 잡힌 식단은 정크푸드와 기름진 음식 등으로 대체 되어 폭식하는 것이 일상이며 운동은 하루 한 시간 걷는 것 조차도 유지하지 못할 만큼 생각과 달리 몸이 따라 주지 않는 것이다.

이렇게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건강 기능식품의 도움을 얻는 것 또한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건강기능식품은 논문이나 임상으로 정확한 용량을 섭취했을 때 효과와 효능을 식약처에서 검증하고 인정한 제품이기에 식품위생법으로 관리되는 효소나 즙 등의 보조식품들과 달리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로 제조와 판매 그 효능까지 엄격히 관리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신개념 치유식품 성분인 클로로필a’가 함유된 하임셀(HYMCELL)’을 선보이며 세계 최초로 광역한 홈케어 솔류션을 제공하고 있는 진심웍스의 김현황 대표와 이야기를 나눴다.

()진심웍스가 지향하는 최종목적이 무엇입니까?

원래 우리회사는 혈액순환 증폭, 통증 완화로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여 주는 1.5mm 얇기의 유연한 플렉서블 레이저 패드를 제조하여 OEM, ODM 공급하는 세계 유일의 회사입니다. 금번에 혈액정화, 항산화, 면역력 증대 등의 효과 규명으로 노벨상을 4차례나 수상한 천연 클로로필a를 추출하는 러시아 원천기술을 도입한 ()피에스팜텍과 사업부문 결합으로 또 한 번 세계 최초의 광역학(PDT)솔루션을 국내외에 보급하기로 했습니다.

모든 식물에는 흔히들 엽록소로 알려진 클로로필이 포함되어 있는데 클로로필 종류 중 클로로필a만이 피를 만드는 조혈 작용, 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정혈작용, 체내 가장 강한 독성물질인 과산화수소를 해독시켜주는 카탈라아제를 생산하며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기능 등 인류의 질병을 근원적으로 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물질로 규명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단순히 클로렐라나 스피루리나 또는 어떤 채소 등을 섭취한다 해도 실제 체내에 흡수되는 클로로필a 비율은 지극히 낮습니다. 채소를 1,200kg 가량 섭취해야 천연 클로로필a가 약 500mg이 섭취가 되는데 이 정도 양의 채소를 섭취하는 것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지요. 인간의 소화기와 맹장은 식물내의 클로로필a를 감싸고 있는 단단한 틸라코이드 막을 녹일 소화효소가 없고 오직 초식 동물들만이 이 틸라코이드 막을 녹일 수 있을 뿐입니다. 초식동물이 풀만 먹어도 살이 찌고 튼튼함을 유지할 수 있음을 보면 쉽게 이 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클로로필이 신체에큰 영향을 미치는군요. 진심웍스에서 클로로필a에 집중관심 갖고 투자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이 물질은 햇빛의 특수한 파장을 받아들이는 화학 작용을 하는 광과민기능으로 식물의 광합성을 담당합니다. 이 원리에 관한 연구로 세계적으로 1만 여 건이 넘는 논문이 암세포 사멸, 대사질환, 혈관 질환, 세포재상 등에 관해 발표되었고 노벨상도 3차례나 수여되는 등 그 중요성으로 의료선진국에서는 광역학 치료가 중입자치료와 더불어 몸에 전혀 무해하지만 강력한 암치료법으로 널리 시행되고 있습니다.

()피에스팜텍은 이러한 클로로필a를 화학적 방식이 아닌 천연으로 추출해내는 기술을 보유한 회사인데, 이 기술에 () 진심웍스는 클로로필a에 화학작용을 하는 파장을 탑재한 광역학(PDT)기기를 통합솔루션화하여 가정에서 손쉽게 활용하도록 했습니다.

그렇다면 진심웍스의 광역학 기기와 클로로필a는 최고의 기능성을 상승시켜 시너지효과를 내게하는 찰떡궁합이네요?

맞습니다. 20여 년의 개발 과정에서 암, 당뇨, 대사질환, 피부질환, 또 원인을 알 수 없는 수 많은 질환이 치유가 되는 케이스가 탄생했고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2024년 부터는 전임상 및 임상, 의무기록지 등 그 효과를 공인된 의료기록으로 데이터화하여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으로 공동 발돋움할 계획입니다

향후 양사는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단순 섭취에서 기대할 수 없는 특수한 빛과 빛의 파장을 받아들이는 천연 클로로필a로 인류건강 최대 난제인 암, 대사질환, 심혈관 질환 정복에 도전할 것입니다. 화학 추출한 클로로필a는 전혀 다른 분자구조로 전술한 건강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없고 엽록소가 아닌 단순 엽록체(클로렐라, 스피루리나 파우더)등은 흡수율이 지극히 낮아 채소 400kg을 섭취해야 체내 흡수되는 천연 클로로필a를 불과 한 통에 담아 내는 쾌거를 이뤘고 여기에 몸에 입고 덮고 깔고 잘 수 있는 초슬림, 경량 광역학 기기를 통합패키지화 하자마자 국내외 기업들이 앞다투어 협업요청을 해와 2024년 국내외 100억 예상 매출을 시작하여 5년 내 유니콘을 넘어선 기업가치 10조 이상의 데카콘 바이오 기업으로 발전할 가능성을 자신합니다.

향후 계획이나 비젼은 무엇인가요?

양사는 이러한 협업 사업성장을 바탕으로 사업결합하여 저소득층, 소외계층을 섬기고 근본적 건강까지 케어하는 세계 1위의 소셜벤처가 되기를 간절히 꿈꾸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