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저격 나선 유통업계

식음료·유통업계에서 포토프레스 세대로 불리는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업계에 따르면 포토프레스(Photo+Express)’란 사진으로 자신을 기록하고 표현한다는 의미로 나만의 개성을 표출하고 싶은 욕구가 강한 MZ세대의 특성에서 확산된 트렌드다. 친구들과 함께 포토부스에서 촬영하는 것은 일상이 됐고, 개인 프로필 사진을 촬영한 후 SNS에 바디프로필, 개인화보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이에 업계는 포토프레스 세대가 만족하며 사진을 찍을 만한 브랜드 체험 공간을 기획하거나 이색적인 패키지, 굿즈 등을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성수동 소재 GS25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파티팝업 체험존을 지난 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운영 중이다.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파티' 팝업 체험존은 코카-콜라 브랜드의 상징적인 캐릭터 폴라 베어와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파티 컨셉으로 진행된다.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로 꾸며진 화려한 트리가 놓인 입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크리스마스 컨셉의 소품들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 코카-콜라를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코카-콜라 카페 등으로 구성됐다. 포토존은 산타클로스, 폴라 베어, 컨투어 보틀 등 브랜드의 상징적인 아이템들과 크리스마스 감성이 가득한 소품을 활용해 아늑하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가득 담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애경산업의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는 다음 달 14일까지 서울 성수동 무신사 스튜디오 3층에서 'BYCOLOR, MY COLOR!(바이컬러, 마이 컬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물방울 형태의 반구형 돌림판, 서랍 등을 활용해 구강 고민에 맞는 제품을 색상별로 소개해 주는 체험존과 다채로운 색상을 적용한 양면 의자, 컬러폭포, 욕실 콘셉트의 트렌디한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또 방문객들을 위한 SNS 포토 인증과 100% 당첨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됐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7일까지 강남점에서 키엘X푸빌라 팝업스토어를 열고 울트라 훼이셜 크림 듀오 세트등 키엘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홀리데이 한정 패키지로 소개한다고 13일 밝혔다. 2023 키엘 홀리데이 한정판의 디자인은 1851년 키엘이 조제 약국으로 처음 문 열었던 뉴욕 이스트 빌리지 13번가의 연말을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키엘도 오는 17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서 홀리데이 팝업스토어 키엘 빌리지를 운영한다. 오리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