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건강 및 안전한 식생활 환경 조성 기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8, 쇼핑몰 이용객이 증가하는 연말을 맞아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와 식품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식약처는 쇼핑몰에 위치한 음식점의 위생관리 수준향상을 위해 영업자 준수사항과 주방·객석 위생관리 방법 등에 대해 기술 지원하고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와 레저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국내 대표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와의 업무협약으로 음식점의 위생관리 수준이 향상되고 위생등급 지정 음식점이 확대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세계프라퍼티는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음식점의 위생안전 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손 씻기와 익혀먹기 등 식중독 예방 수칙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공항 등에 위치한 음식점에 맞춤형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위생등급 지정을 확대해 안심하고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유경 처장은 협약식 이후 방문객을 대상으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요령과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등 식중독 6대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