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가입 희망사 등 총 40개사 60명 참석 … 주기별 맞춤형 공제규정 및 법무 교육 실시

특판조합 공제보상실장 이윤경 이사의 교육 강의 모습 [사진=특판조합]
특판조합 공제보상실장 이윤경 이사의 교육 강의 모습 [사진=특판조합]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사장 어청수, 이하‘특판조합’)(http://www.kossa.or.kr)은 11월 6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특판조합 다단계판매 조합사 및 후원방문판매 회원사의 실무 담당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조합사 실무자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특판조합은 조합사의 실무 담당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코로나 19 이후 3년 만에 재개된 2022년도 실무교육에 이어 이번 실무자 교육을 실시하며 실무급 관계자들의 교육과 교류를 활성화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특판조합 소속 총 38개 조합사 (다단계 34개사와 후원방문판매 4개사)와 신규 가입 희망사 2개사도 참여하며 총 40개사에서 60여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전체 교육은 총 3부로 구성되어 각 교육 종료 후에는 연사와 참석자 간 질의응답시간을 마련하였다.

1부에서는 특판조합 공제보상실장 이윤경 이사가 「필수 공제규정 및 지원제도」를 주제로 공제계약 1년차를 위한 공제계약 갱신, 매출신고, 공제업무 웹시스템, 공제계약 2년차 이후로 접어든 조합사를 위한 신용평가, 공정위 정보공개, 담보금, 공제료, 계약사항 변경, 시정요구 등, 소비자피해보상 및 정산절차 등 공제계약 연차별 필수 공제규정 및 지원제도를 소개하며 조합사들의 공제계약 연차별로 교육을 구성하여 해당 실무자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하였다.

특판조합은 1부 교육에 이어 연대보증인 제도개선 간담회를 가지며 개선 필요성과 개선사항을 소개하고 금년 11월부로 신규 체결/갱신 시점에 개정된 연대보증인 보증계약을 개별 체결할 것이라고 밝히고 참석자와의 Q&A 시간을 가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현장조사 TF 이상모 식품위생사무관의 강연 모습 [사진=특판조합]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현장조사 TF 이상모 식품위생사무관의 강연 모습 [사진=특판조합]

 

2부에서는 식약처 식품안전현장조사 TF 이상모 식품위생사무관이  「식의약 위반유형 및 적발사례」를 주제로 ‘올바른 건강기능식품의 사용 및 표시광고’, ‘올바른 의료기기의 구매 및 사용방법’,‘식품 관련 적발사례’에 관하여 강연하였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특판조합 법무실장 최지경 변호사가 「조합사 주요 질의사례 27건」을 주제로 방문판매법 조문별로 조합사들이 문의해온 실무적 의문점과 관련 판례를 상세히 소개하였다. 

특판조합 어청수 이사장은 “특판조합은 조합과 조합사간의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업무 담당자들의 문의와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교육 및 간담회를 비롯한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히고, 강연 후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 등을 증정하며 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실무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