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계질환, 2021년 기준 인구 10만명 당 61.5명으로 암을 제외한 사망률 1위

한국허벌라이프 ‘코큐텐 플러스’와 ‘나이트웍스’ 제품 이미지 [사진=한국허벌라이프]
한국허벌라이프 ‘코큐텐 플러스’와 ‘나이트웍스’ 제품 이미지 [사진=한국허벌라이프]

 

9월 29일 ‘세계 심장의 날’을 맞아 허벌라이프가 심혈관계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심혈관계질환은 암과 더불어 대표적인 사망원인이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심혈관계질환으로 약 1,790만 명이 목숨을 잃고 있다. 한국 상황도 다르지 않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1년 주요 만성질환 중 암을 제외하고 사망률이 가장 높은 질환은 심장질환으로 인구 10만 명당 61.5명의 사망률을 기록했다.

심혈관질환의 발병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비만, 고혈압, 당뇨 등을 유발하는 생활 습관을 개선한다면 심장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허벌라이프의 수석 건강 영양 연구원 켄트 L. 브래들리 박사의 심장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생활 습관을 알아본다.

1. 현재 건강 상태 파악하기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내 몸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다. 심장 건강은 유전적인 요소만큼 환경 등 다른 변수도 영향을 준다. 특히 고혈압은 경고 신호나 증상이 없이도 심장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 심장 건강을 위협하는 잠재적 위험 요소를 미리 알고 대비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현재 건강상태를 인지할 필요가 있다.

2. 건강을 해치는 생활습관 개선하기

심장 건강을 위협하는 생활 습관은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 대표적으로 흡연이 있다. 매년 전 세계에서 190만 명의 사람들이 흡연으로 인한 심장 질환으로 사망하고 있다. 흡연은 동맥 내부 손상으로 동맥 내 지방이 축적되게 만든다. 사전에 가슴통증이나 협심증이 발생하는 사람들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장 마비나 뇌졸중 등 심각한 상황에 이를 때까지 인지하지 못한다.

3. 심장을 활발하게 만들기

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신체활동은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22%~25% 줄일 수 있다고 보고됐다. 정기적 신체활동은 혈관을 이완시키고 넓어지는 데 도움을 줘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심장으로 영양을 공급한다. 신체활동을 통해 생성된 산화질소는 심혈관 시스템을 보호해 더 건강한 심장을 만든다.

4. 건강한 체중 유지하기

건강한 체중 유지는 심혈관계질환뿐 아니라 우리 몸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연구에 따르면 체중, 특히 복부 지방이 정상 범위에 있을 때 동맥 확장이 용이해 원활한 혈액 순환이 가능하다. 복부 지방이 높으면 심혈관계질환 관련된 염증이 유발될 수 있다.

5. 스트레스 수준 낮추기

아직 스트레스 수준과 심장 질환 발생 사이의 명확히 규정된 인과 관계는 없지만, 스트레스 자체가 높은 혈압을 유도해 심정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장기적인 스트레스는 아드레날린, 코르티솔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증가를 유발해 심장마비 위험을 높인다.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서는 자주 휴식을 취하고 취미 활동을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 

6. 올바른 영양 섭취하기

매일 건강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심장 건강 유지에 중요하다. 미국 심장학회의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항산화제인 코엔자임 Q10 섭취가 심혈관계질환 발병 확률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를 캡슐 형태로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항산화 영양소 비타민E와 부성분으로 코엔자임 Q10을 함유하고 있어 오메가-3과 코엔자임 Q10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한국허벌라이프는 ‘코웍스(코큐텐+나이트웍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허벌 코큐텐 플러스’를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스 비타민 C,E,엽산’과 함께 구매 시 스탠 보냉보온병을 증정한다. ‘허벌 코큐텐 플러스’는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엔자임 Q10과 함께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 D가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발생 위험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부성분으로 조류혼합물과 산사자 열매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본 기사에서 제시한 심혈관계질환 예방 팁은 참고용 건강정보이며, 허벌라이프의 제품 및 프로모션과는 무관합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