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진단부터 보고서 등 ESG 역량 강화 지원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이하 ASEIC)는 스타트업 ESG 지원 프로그램홍보 포스터 [이미지=ASEIC)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이하 ASEIC)는 스타트업 ESG 지원 프로그램홍보 포스터 [이미지=ASEIC)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이하 ASEIC)는 스타트업 ESG 지원 프로그램 ‘GET(겟, Green Esg sTartup)’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그린·기후테크 스타트업 대상 ESG 지원 프로그램으로 한국사회투자와 에코앤파트너스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ESG 리스크 대응과 기회 요인을 파악하고, ESG 경영 역량 강화와 시장 및 투자 유치 확대를 지원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들에게 △ESG 경영 수준 진단 △ESG 보고서 및 임팩트 보고서 △ESG 투자 유치 교육 △스타트업 ESG 가이드라인 활용 △투자전략 1:1 컨설팅(투자계획서 작성 및 라운드 설계) 등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설립 후 7년 이내 환경 분야 스타트업이며, 총 10개 사를 모집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내달 8일 오후 2시까지 ASEIC과 한국사회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승찬 ASEIC 사무총장은 “국내외 투자의사 결정에 있어 ESG 요소가 중요시되고 있어,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환경 스타트업의 ESG 경영 역량을 높이고, 관련 투자 유치 기회를 넓혀주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ASEIC은 8차 ASEM 회의에서 운영 인준을 받아 ASEM 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기후변화 대응 및 ESG 경영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공급망 이슈에 대응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 지원, 온실가스 산정, 탄소 관리 등을 지원하고 스타트업의 투자 기회 확대를 위한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