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하고 지친 피부 건강 챙기기

낮최고 기온이 25도 이상 오르는 등 초여름 날씨에 돌입했지만, 황사와 미세먼지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어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세먼지는 주로 봄과 겨울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황사 관측이 시작된 1960년 이후 6~8월 동안 우리나라에서 황사가 관측된 적은 한 번도 없었으나, 중국의 기온이 올라가고 강수량이 줄어들면서 황사 발생 빈도가 더 잦아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여름에도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게 된 것. 준비 없이 맞이하게 된 환경의 영향으로 피부는 더욱 예민해질 수밖에 없기에 피부 고민 또한 급증하고 있는데, 여기에 여름의 고온다습한 날씨는 피부의 수분을 메마르게 하고 반대로 피지 분비량은 증가되어 유수분 밸런스가 망가져 트러블이 생기기 좋은 환경이 된다.

이럴 때일수록 자극을 낮추고 피부 속 수분은 잠가주고 피부 겉의 피지는 잡아주는 것이 어렵지만 중요하다. 그 어느 때보다 피부 관리가 중요한 요즘, 수분을 탄탄히 채워주고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줄 뷰티템 몇 가지를 소개한다.

피부 관리의 첫 번째, 약산성 클렌징

마몽드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
마몽드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가장 첫 번째 단계는 바로 클렌징이다. 특히 예민해진 피부라면 더 이상의 자극이 되지 않도록 순한 밀크 클렌저를 사용해 보자. 시오리스의 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 클렌저는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전남 고흥 제철 유자수 62.6%를 함유한 제품으로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이 순하게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마카다미아씨오일 성분이 클렌징 후 건조함을 방지해 준다. 특히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력을 임상으로 입증받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테스트, 안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피부 또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제품.

피부 속까지 깊은 수분 공급, 수분 세럼

피브_하이퍼-하이드로 세럼

기온이 오르면 피부 온도가 함께 상승되어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기 쉽기에 스킨케어 단계에서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줄 제품이 필수적일 터. 피브의 하이퍼-하이드로 세럼은 속건조를 해결해 줄 수분 강화 세럼으로 진정, 장벽 강화 성분 베툴린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하며 피부 도포 시 즉각적인 피부 온도를 저하시킨다. 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촘촘히 채워주고 세럼 텍스처가 촉촉하면서도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해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피부장벽 케어하는 오일 에센스

무더운 더위 뿐 아니라 황사와 미세먼지와 같은 피부 저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피부장벽을 잘 케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동인비 ‘1899 워터리 오일 에센스는 특허받은 성분 ‘RG진세닉글로우를 담아 피부에 보습감을 전하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100만개 크리스탈 오일’(본품 30기준)은 피부에 닿는 순간부터 부드럽게 깨어나 피부에 홍삼 에너지를 빈틈없이 전달해주며 3초 만에 은은하게 빛나는 입체윤기를 선사한다.

신개념 워터 타입 오일 에센스 제형은 촉촉하면서 가볍고 빠르게 흡수돼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가 가능해 여름철 페이셜 오일 사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1899 워터리 오일 에센스는 정관장 6년근 홍삼에서 31가지의 정교한 공정을 거쳐 추출한 고순도 홍삼오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장벽을 강화해준다. 특히 스킨케어 효과가 뛰어난 진세노사이드 Rg3를 동인비만의 기술로 강화한 독자적 뷰티 소재 ‘RG진세닉글로우가 함유돼 피부결이 매끄럽게 정돈되고 은은한 윤기가 살아난다.

트러블 없는 깨끗한 바디어성초 바디 미스트

자칫 바디 피부는 소홀하기 쉽지만 여름철에는 얼굴뿐 아니라 등, 어깨, 가슴 등에도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는 바디 피부 케어 또한 필요하다. 닥터올가의 약산성 어성초 레드스팟 여드름 & 등드름 미스트는 자연 유래 성분 96%의 병풀 추출물 64% 및 어성초 추출물 20%를 함유한 페이스 & 바디 미스트로 AHA+BHA+ PHA 성분이 피부의 피지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임상으로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성, 피부 피지 감소 효과를 임상으로 완료했으며 2022 화해 바디미스트/샤워코롱 부문 1위를 비롯, 캐나다 클린 뷰티 ‘CertCLEAN’ 및 세계적 동물보호 단체 PETA&VEGAN 인증을 받았다.

강력한 진정 효과의 신개념 토너

한 여름에는 높은 기온과 같은 외부요인으로 인해 피부온도가 높아지고 매우 큰 자극에 노출될 수 있다. 따라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마몽드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는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효능 성분 아줄렌을 함유해 강력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있으며, 구름을 연상시키는 조밀한 거품 제형이 특징인 신개념 구름 폼토너이다.

시카 성분보다 2.2배 강력한 진정 효능을 가진 고순도 아줄렌에 마데카소사이드, 블루 캐모마일 꽃수까지 더해 민감해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준다. 외부 자극에 의한 일시적인 피부 붉은 기는 76% 감소, 피부 온도는 4.4 낮춰주는 쿨링 효과를 주는 동시에 피부 속은 수분으로 채워준다.

액체 형태가 아닌 흘러내리지 않는 거품 형태의 구름 폼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롤링해 사용하는 일명 롤토(롤링 토너)’ 제품이다.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거나 화장솜을 사용하는 방법보다 마찰이 적고 붉은 기 진정에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