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잡티 예방하는 저자극 케어 인기

가정의 달이자 가장 화창한 봄날을 즐길 수 있는 5. 거리에도 마스크를 벗은 이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또한 최고의 봄날을 즐기고자 야외활동 역시 늘고 있다. 이런 봄날을 만끽하고 있기에 피부관리에 대한 필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쌀쌀한 아침, 여름같이 강한 오후의 햇살 등 큰 일교차로 인한 피부건조, 황사로 인한 피부 트러블 그리고 약해진 면역력으로 인한 잡티 등 피부는 아직도 봄날을 맞을 준비가 되어 있지 못한 이들이 많다. 따라서 보다 세심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화창한 봄날을 만끽하고 다가올 여름을 준비하는 저자극 뷰티케어 제품이 관심을 끌고 있다.

빠르게 흡수되는 피부유산균

건조한 봄에는 피부보습과 톤업이 매우 중요하다. 물론 흡수는 빠르면 빠를수록 더 좋다.

hy의 앰플형 화장품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hy 자체 개발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로 만든 첫 스킨케어 제품이다. 자사 특허 유산균을 배양한 발효물로 10여 년의 연구 끝에 상용화 했다.

NK7714는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 고농축 앰플이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마쳤으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피부에 흡수된다. 이중구조로 사용 직전 뚜껑의 캡을 누르면 각 성분이 섞이는 방식이다. 상단에는 피부유산균7714 NK세포 배양액 제그펩타이드, 아래에는 글루타치온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이 담겨있다.

임상실험결과, NK7714는 단 1회만 사용해도 즉각적인 피부 보습과 톤업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사용 한 달 후에는 수분 개선 70%, 광채 개선 36%의 효과를 보였다. 이외에도 자외선에 의한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 22%, 기미(잡티) 면적 감소 13% 등 안티에이징 효과도 확인했다.

비건 및 클린 뷰티와 지속가능성까지

비건 및 클린 뷰티를 지향하며, 제형부터 패키지까지 지속가능성과 공정성을 고려한 컨셔스 뷰티 제품도 관심을 끈다.

뉴스킨의 뉴 웨어 립 틴트는 국내에서 뉴컬러 브랜드 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1호 프레시 누드 2호 허밍 로지 3호 제스티 핑크 4호 본 체리 등 4가지 색상으로, 4원색에 해당하는 다양한 식물 유래 성분을 조합해 만든 뉴컬러만의 컬러 베이스 원료를 사용했다. 전 색상에는 브이라벨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FSC 인증 지류를 사용해 지속가능한 패키지까지 적용했다. 특히 글로우 틴트와 매트 틴트의 장점을 모은 립 슬립 벨벳 제형으로, 사용 시 촉촉한 수분감으로 입술에 편안하게 도포되며, 일정 시간 이후에는 가볍고 보송하게 마무리돼 묻어남 없이 픽싱된다. 주원료는 꽃과 와인의 효능을 담은 샤또 드 블룸 콤플렉스, 다마스크 장미꽃 오일 및 히비스커스 꽃 추출물의 비타민, 보습 성분이 입술에 편안한 사용감을 부여하고 레드 와인 추출물이 피부 항산화 케어에 도움을 준다.

브로콜리 추출물로 피부를 맑게 유지

식물성 추출물과 비타민은 피부를 한층 맑게 만들어 준다. 최근 닥터올가(Dr.Orga)가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통해 선론칭 한 저자극 브로콜리 비타민 잡티 토너 패드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 브로콜리 추출물을 72% 함유한 비타민 패드로, 이외에도 비타민 나무 추출물과 유자추출물 및 순수 비타민C 성분인 아스코빅애씨드를 더해 피부를 보다 맑게 개선해 준다. 고분자, 중분자, 저분자 등 8가지 히알루론산을 배합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주며 주름 및 미백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여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을 입증 받았다. 특히 천연 유래 셀룰로오스 타입의 약산성 비건 패드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지름 7cm의 빅 사이즈 패드로 얼굴뿐 아니라 바디까지도 편리하게 케어가 가능하다.

인체적용시험 통과한 새치와 탈모 케어

화창한 봄날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새치와 탈모관리 역시 필수다. 리만코리아의 비건뷰티 브랜드 보타랩의 데저티콜라 블랙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보타랩 식물 연구소에서 연구 개발한 성분인 블랙젠(Blackgen)’을 비롯, 건조한 사막에서 찾은 미세조류의 생명력을 담은 보타랩의 핵심 성분 데저티콜라(Deserticola)’를 함유했다.

특히 블랙젠 성분은 폴리페놀이 풍부한 해조류와 펩타이드를 인지질 성분의 미세 캡슐에 담아 전달력을 높였다.

또한, ‘새치 커버력과 모발 색상 균일도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새치 케어에 효과적인 제품력을 입증했으며, 식물 유래 3종으로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가 승인한 탈모 증상 완화 비고시 성분인 ‘C.E.C-Active를 함유해 사용할수록 힘있고 건강한 모발로 가꿔주어 새치 케어와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뿐만 아니라 1,2,4-THB 성분 등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19가지 성분에 대한 무첨가 시험을 완료했고, 피부와 두피 저자극 테스트를 통해 () 자극성 제품임을 확인하여 안심하고 매일 사용할 수 있다.

선인장의 생명력 담아 탄탄하게 빛나는 피부 완성

헉슬리와 제약회사 인트론바이오테크놀로지가 협업하여 오랜 연구 끝에 론칭하게 된 리프레이밍 슈퍼 블룸라인은 100% 자연 공정으로 추출한 선인장 꽃 케라티네즈를 핵심 성분으로 담아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과는 다르게 묵은 각질만을 녹여 매끈한 피부결로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 여기에 천연보습인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헉슬리 자체 특허 원료 선인장 발효수24시간 지속되는 깊은 보습과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리프레이밍 슈퍼 블룸은 앰플, 에센스, 크림 3종의 심플하지만 에센셜한 케어 루틴으로 단 2주만 사용해도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차오르는 윤기와 매끄러운 광채 피부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