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시계 ‘텔로미어’와 강인한 생명력 ‘구실사리’의 만남

시간은 젊음을 풍화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서서히 피부에 주름이 하나둘 내려앉고 어느 순간 거울 속에는 낯선 얼굴이 보인다. 아무리 외관을 꾸며도 주름진 피부는 나이를 감출 수 없게 만든다.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이라고는 하지만 이를 반기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피부과를 다니며 피부관리에 돈과 시간을 쏟고 있다. 하지만 홈케어 등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준다면 피부 나이를 늦출 수 있다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무엇보다 꾸준히가 중요하다.

제너럴바이오의 체계적인 연구 결실 구실사리

이러한 가운데 바이오테크 기업이자 사회적기업인 제너럴바이오(대표이사 서정훈)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을 이전받아 주름 개선 등 피부 노화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소재를 발굴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구실사리추출물이다.

셀라지넬라 로씨(Selaginella rossii)라 불리는 구실사리는 부처손과 양치식물로, 한반도 전역과 러시아 우수리 등지에서 자생한다. 특히 무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의 악조건 속에서도 수억 년을 살아올 만큼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실사리 추출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원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기술사업화 역량 강화 사업(2022-JB-RD-0016-01-101) 지원 아래, 지쿱의 모기업이자 바이오테크 사회적기업 제너럴바이오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으로부터 이전받은 기술 및 데이터를 토대로 5년여에 걸쳐 원료 공정 표준화, 논문 검증, 임상시험 등을 통해 상용화에 성공시켰다.

실제 셀라지넬라 로씨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주름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이란 명칭으로 지난 202111월 특허 등록(10-2335262)했으며 최근에는 구실사리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산화 및 항염증 조성물로 새로운 특허도 추가 출원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화장품 성분 사전은 물론 국제 화장품 사전에도 모두 원료 등재를 완료해 명실상부한 세계 최초, 대한민국 단독 보유한 기능성 화장품 원료가 됐다.

케어셀라 T, 핵심 원료가 무려 4가지

정종훈 제너럴바이오 연구소 소재개발팀장(박사)이 구실사리추출물을 함유한 케어셀라 T 론칭 세미나에서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정종훈 제너럴바이오 연구소 소재개발팀장(박사)이 구실사리추출물을 함유한 케어셀라 T 론칭 세미나에서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구실사리추출물의 상용화를 위해 제너럴바이오는 자회사인 지쿱에서 판매 중인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케어셀라 T’에 구실사리추출물을 더해 최근 시장에 선보였다.

케어셀라 T는 노벨상을 수상한 텔로미어 이론법을 적용한 스킨케어 브랜드로, 텔로머레이스의 발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NAD+’, ‘NR’, ‘NMN’을 핵심 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부스터 원료로 콜라겐과 엘라스틴 활성을 도와 피부 장벽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보카도추출물과 신의 열매라고 불리며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인디언구스베리추출물도 함유하고 있어 피부 탄력과 잔주름 등 피부 노화 관리에 효과적이란 평을 얻었다.

이러한 케어셀라 T에 구실사리추출물이라는 핵심 성분이 하나 더 추가되면서 더욱 강력해졌다. 노화 지연 및 웰에이징을 위한 제너럴바이오의 체계적인 연구 결실로 구실사리추출물이 더해지면서 케어셀라 T는 이제 텔로미어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효성분에 피부 재생 및 주름 개선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검증된 특허 성분까지 더해진 차원이 다른 안티에이징 화장품 라인이 된 셈이다.

피부 노화 케어에 진심인 케어셀라 T

특허증 제10-2335262호
특허증 제10-2335262호

케어셀라 T 제품도 앰플 단일 제품에서 토너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토너와 앰플 2종으로 제품 라인업도 확장됐다. 케어셀라 T 토너와 앰플은 예로부터 호랑이가 몸을 비벼 상처를 치유했다고 전해져 타이거 허브, 호랑이 풀로 불리는 병풀잎수를 베이스 워터로 사용했다.

여기에 주름 개선의 유효성을 높이기 위해 제너럴바이오 R&D센터가 자체 포뮬링한 5종 펩타이드 콤플렉스를 비롯해 케어셀라 티 토너에는 피부 보습 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해바라기씨오일과 호호바씨오일, 3중 히알루론산이 더해진 수분 보습 콤플렉스가, ‘케어셀라 티 앰플에는 16종의 피토 아미노 콤플렉스와 세라마이드 콤플렉스가 들어가 있다. 아울러 머리카락 굵기보다 400배 미세한 크기로 유효성분을 피부 속 깊이 스며들게 하는 리포좀 공법이 적용돼 피부 노화를 딜레이 시키는 하이퍼포먼스 안티에이징 라인, 케어셀라 T가 완성됐다.

거울을 보며 전성기 시절 피부가 그리운 사람이라면, 또 실제 나이보다 동안으로 보이고 싶다면, 케어셀라 T가 최고의 선택, 최상의 선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