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맥스바이오랩, 고농도액체용존산소수 ‘VSGㅡ7’ 화제 집중

의학발전과 제약기술의 발전으로 현대인은 100세 시대를 맞고 있다고들 한다. 그러나 실제로 뚜껑을 열어보면, 100세 시대의 허상이 여실히 드러난다는 의견도 많다.

대부분 65세 이후 고질적인 질병 발병으로 나머지 인생을 병원을 들락거리다가 잔여 인생을 소진하기 일수이기 때문이다. 더구나 우리의 기대와 달리 예기치 않게 유·소아기, 또는 20대 때부터 암이나 당뇨 등 중대 질병으로 인해 사는 이만 못한 불행을 견뎌야 하는 삶도 적지 않다.

불행 중 다행으로 노벨상을 수상한 학자를 비롯한 수많은 의학진이 모든 질병은 산소결핍에서 오며, 산소는 신체의 모든 부분에 깊이 연관되어 있다는 상관관계를 국제학술 논문을 통해 밝혀냈다. 그렇지만 문제는 산소를 순간적으로 체내 세포 속에 깊숙이 전달하는 기술적 한계는 해결하지 못해 온 것이 사실이다.

이에 대한민국의 바이오기업 위맥바이오랩에서 고농도액체용존산소수 VSG7’을 미국의 파트너와 함께 고농도 산소수를 개발하고 안전을 보장하는 US FDA를 획득하고 출시하는 쾌거를 이뤄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엔데믹 시기에 전 인류의 수명연장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를 만든 ()위맥스바이오랩 김청하 대표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10여 년 전 첫 인상이 매우 좋았지만 지금은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역경이 스쳐 지나갔다고 들었다. 그럼에도 지금도 마치 영화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처럼 젊고 멋진 얼굴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

우리가 하루 중 대부분을 아파트, 빌딩, 지하철, 지하상가 차량 등 오염되고 밀폐된 실내구조에서 생활하거나 실외일지라도 도심의 공기가 매연이나 초미세먼지 등으로 오염 수준이 높다. 그렇다 보니, 현대인의 만성피로, , 고혈압, 당뇨, 심장병 등 주요 질병의 주원인이 영양부족이 아닌 산소결핍이라고 밝혀졌다. 석학들이 말하는 산소결핍의 인체에 미치는 치명적 영향에 대해 윤방부 교수 등 의사들과 노벨상을 수상한 의과학자들이 역설하고 있다. 산소결핍이 모든 질병의 원인이며 따라서 인체에 부족한 산소를 체내 세포에 많이 전달하면, 질병 예방과 치유의 길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렇다면 건강관리를 위해 예방적 차원에서 정상인들이 산소를 체내에 세포 깊숙이 전달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최선책인가?

중환자실에 있는 고압산소 탱크 등으로 흡입하지만, 의료용 고압산소 챔버의 경우, 뛰어난 효과에도 불구하고 비용 및 의료기간의 경영상 문제 등으로 인해 330여 곳에서 현재 약 22곳 정도만 운영하고 있다고 들었다.

의료소비자의 접근성이 어려운 것이 단점인 셈이다. 그래서 일반인 누구나 편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음용수에 타서 소화기관을 통해 투입시키는 방법을 생각하게 된 것이다.

‘VSG7’ 가 흡수가 빠른 이유는 고농도로 이온화 지수가 높은 작은 물 분자로 되어 있어서다. 물에 희석해서 바로 음용하는 약 300,000ppm의 고농도 용존산소수 섭취 후 5~10분 안이면 에너지 반응을 경험할 수 있다. 폐로 흡입하는 기체산소와 달리 소화기와 간으로 직접 산소가 세포에 전달되니 10배속으로 체내에 퍼진다.

도대체 어떤 사람들에게 ‘VSG7’이 꼭 필요한가?

뉴스에 따르면 일부 의과학자들이 주장하는 백신후유증과 코로나 감염후유증 모두 인류가 돌이킬 수 없는 치명적인 타격을 입었다. 아마 폐, 혈관 등 호흡기와 순환기의 기능이 저하돼 감염자의 약 10%는 코로나펜데믹 이전의 상태로 복귀하지 못하고 일상생활조차 영위하기 힘들다고 한다. 수술 후 회복 중인 환자들뿐만 아니라 임산부, 수험생, 졸음운전방지, 숙취해소, 건강관리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이제는 100세를 넘어 살아갈 수 있는 시대다. ‘VSG7’100세 시대의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도록 지금보다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몇 몇 음료회사와 생수회사 주류회사와 히말라야 고산등반자, 심해잠수 다이버 협회 등에서 관심가지고 테스트 작업도 진행 중에 있고 손흥민 같은 프로선수들이나 올림픽 준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이 ‘VSG7’를 만나면, 경기력이 바로 향상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제 입소문을 타면서 바이럴 마케팅 등으로 순탄하게 사업이 진행 중이다.

현재 직면한 단기적 가장 애로사항과 사업전개 방향·경영목표·비전·꿈 등에 대해 이야기 한다면?

많은 산소수 재고량 보유를 위한 자금과 응용 제품 개발 비용과 마케팅 비용 등이 가장 큰 어려움이다.

대한민국은 전통적으로 허준의 동의보감 근간한 바이오 기업가 정신에 강하다. 바로 엔데믹 시대에 면역력 강화가 국력의 출발이란 이념과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

믿음을 갖고 주켜봐 주길 바란다. 열정, 연구심, 비결, 레시피로 대한민국 포함 전 인류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 자신이 있다. 이는 누구 한명의 노력이 아닌, 먼저 이런 초월적이며, 창조적인 메소드를 허락한 하나님의 은혜이자 축복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본인을 믿고 따라준 투자자들과 좋은 스토리를 함께 써 내려가고 있는 우리 팀원 전체의 살신성인정신과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