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디톡스 ‘D150 플러스’ 리뉴얼 출시

지난 39일은 세계 신장(콩팥)의 날(WKD: World Kidney Day)’이다. 2006년 신장(콩팥)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신장질환과 만성신장 질환의 합병증을 막는 것을 목적으로 세계신장학회)와 국제신장재단 연맹이 주축이 되어 매년 3월 둘째 주 목요일을 기념일로 정했다.

질병관리청이 2020년 조사한 만성질환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만성신장 질환 진료 환자가 2020년 기준 약 26만 명으로, 2015년 약 17만 명보다 5년간 약 1.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장질환의 주요인으로는 당뇨병과 고혈압, 사구체신염 등이 꼽힌다. 최근엔 비만으로 인해 신장질환이 발병하는 환자가 급증하고 질환자의 연령대 역시 낮아지고 있어서 조기 관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만성 콩팥병사망률 높아

건강한 신체를 통한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바이오큐브(대표 조은호)신장 디톡스라는 새로운 개념을 국내에 도입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조은호 대표는 신장의 건강이 바로 신체의 건강의 열쇠라고 강조한다. 신장은 혈액에서 불필요한 성분을 걸러 오줌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 심장에서 나온 혈액 중 4분의 1이 신장을 지나간다. 이때 몸속에서 발생한 암모니아와 요소, 요산, 크레아틴 등 그리고 간에서 지용성에서 수용성으로 바뀐 호르몬 대사물 등의 독소가 걸러진다. 신장의 기능은 이뿐만이 아니다. 혈액 속의 전해질 농도를 조절하거나 혈압을 조절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신장 기능의 이상으로 인해 몸속의 독소를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고 이 상태로 오랜 시간 축적되게 되면 만성신장 질환이나 만성신부전이 발생할 수 있다.

흔히 말하는 만성 콩팥병이란 만성신장 질환과 만성신부전은 3개월 이상 만성적으로 신장에 손상이 있거나 기능이 저하된 각종 질환을 총칭하는 말이다. 만성 콩팥병 환자는 일반 인구 집단에 비해 사망률이 높다. 가장 흔한 사망 원인은 심혈관질환에 의한 합병증이다.

신장 디톡스의 핵심 성분 돌외잎

바이오큐브의 조은호 대표는 신장 디톡스에 도움을 주는 ‘D150’ 제품을 최초 출시했고, 이후 함유량을 늘려서 ‘D150 플러스를 출시했다. D150 플러스의 주요 성분인 돌외잎에는 인삼이 가지고 있는 사포닌 성분이 인삼의 6배나 더 많이 들어있다. 또한, 인삼에는 대략 28종의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비해 돌외에는 무려 82종이 넘는 사포닌(지페노사이드)이 함유되어 있어 2의 인삼이라고 불리고 있다.

D150 플러스에는 주재료인 돌외잎 중 최상급인 칠엽담을 사용하였고 천연 원재료 겨우살이를 더하였다. 또한, 기존의 D150보다 돌외의 함량을 25% 높여서 제조하였다.

칠엽담은 돌외 종류 중 잎이 7개 있는 최고품질의 종이며, 바이오큐브의 또 다른 건강기능식품인 ‘W119 플러스의 핵심 재료이기도 하다. 돌외는 우리나라가 제주도와 남해안의 섬 및 울릉도의 산이나 들의 숲속에서 자라는 식물로, 일본 그리고 중국과 대만 및 말레이시아 등지에도 분포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돌외의 효능은 이미 전문 논문자료에서 많이 알려져 있다. 돌외의 효능에는 크게 면역력 개선과 항암효과 그리고 고지혈증 예방과 혈당수치 감소 등이 있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원인 증상을 개선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고활성 이온화 칼슘 첨가

바이오큐브는 지난 3월부터 D150 플러스에 새롭게 고활성 이온화 캄슘을 첨가한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액티칼(Actical: 고활성 이온화 칼슘)Highly Activated Calcium의 줄임말로 이온 활성도가 아주 높은 칼슘을 의미한다. 이 성분은 체내의 부족한 미네랄 성분을 보충해주고, 물의 성질을 산성에서 알칼리성으로 바꾸어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물에 함유되어 있는 용해된 이온, 고체입자, 미생물, 유기물 및 용해된 기체류 등 모든 불순물이 제거된 정제수로 바뀐다. 또한 고활성 이온화 칼슘은 물의 입자를 작게 만들어 인체 흡수율을 높여주는 역할도 한다. 우유나 칼슘보충제와 같은 고칼슘 제품들은 일반적으로 돌, 물고기 뼈, 해조 등을 갈아서 만든 탄산칼슘으로 제조된다. 문제는 고칼슘제품이긴 하지만, 분자 크기가 크기 때문에, 인체에 흡수되는 양이 극소량이다. 고활성 이온화 칼슘은 칼슘 흡수율이 낮은 탄산칼슘을 대체하여 인체의 칼슘 흡수율 증대를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D150 플러스에 첨가된 고활성 이온화 칼슘은 국내 청정해역으로 지정된 남해안에서 채집한 100% 천연 새꼬막 껍질만을 사용했다. 그리고 무색, 무맛, 무취여서 색의 변화가 없고 오히려 약알칼리수가 되면서 오히려 더 깨끗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칼슘 성분은 돌외 핵심 성분인 사포닌과 상호보완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기존의 D150 플러스의 효과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엄격한 제조공정과 품질 검증

바이오큐브의 D150 플러스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국내 생산 건강식품이다. HACCP 적용업소인 주식회사 정담푸드에서 품질 검증을 거쳐 안전하게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정담푸드는 국내 생산업체로 FDA 공장등록을 받은 업체로 식품 안전 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D150 플러스는 부작용이 없는 증류 방식으로 만들어져 독성 평가 테스트로 완료한 액상 형태의 제품이다. 증류 한약은 빠른 흡수력으로 부작용 없이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매일 간편하고 충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1회분으로 개별 파우치 포장에 담아 위생과 편의성까지 담았다.

신장은 병이 생겨도 초기에는 거의 증상이 없다. 증상이 나타났을 땐 이미 만성신장 질환이 상당히 진행됐을 가능성이 크기에 콩팥 이상 증상을 빨리 알아채는 게 중요하다. 건강한 신장을 관리하기 위해 짜게 먹는 것을 피하고, 적당한 운동과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필수로 해야 한다. 이와 함께 바이오큐브의 D150 플러스로 신장 디톡스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기를 바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