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가게 다이소 창업주 박정부 회장의 본질 경영

 

박정부 | 쌤앤파커스 | 1만6,000원

마흔다섯 늦깎이 창업자에서 연매출 3조 다이소까지, 아성다이소 창업주 박정부 회장이 최초로 직접 공개한 다이소 성공비결

천 원이라는 본질에 집중하기 위해 수천 억을 투자하는 역주행 회사, ‘다이소 증후군’, ‘다세권같은 신조어도 만들어냈다. 경영학자들은 다이소를 역주행 회사라 부르며 다양한 주제로 연구하고 있다.

전국 1,500개 매장에 하루 100만 명의 고객이 찾아오고, 1시간에 42만 개씩 상품이 팔리는 곳, 매월 600종의 신상품이 나오고, 1,000원짜리 상품이 주력인데 연매출이 3조나 되는 곳, 25년간 단 한 번도 당기순손실을 낸 적이 없고, 2030이 가장 좋아하는 라이프스타일숍 1위로 뽑힌 곳, 바로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이야기다.

이 책은 아성다이소 창업주 박정부 회장이 최초로 직접 공개한 다이소의 성공비결을 담은 책이다. 마흔다섯 늦깎이 창업자로 시작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압도적 격차를 만들어낸 과정 하나하나를 자세히 공개했다. “유통업계의 신화적 존재라는 명망을 증명하듯 원자(原子)와 같은성실함과 집요함으로 티끌로 태산을 만들어낸이야기다. 소설처럼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상품기획, 매장운영, 품질관리에 관한 경영의 금과옥조를 배울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