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음계가 지난 1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응원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수능인만큼 찹쌀떡 등 신제품을 선보이며 SNS 이벤트와 같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수능 합격을 기원하는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크림치즈와 팥 중에서 원하는 찹쌀떡을 골라 2개 세트로 구성할 수 있다. 수능 대표 선물인 찹쌀떡을 부드러운 카스텔라 고물과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재해석한 디저트로, 패키지에는 '찰떡합격'이라는 응원 메시지가 적혀 있다.
웅진식품의 쌀음료 ‘아침햇살’은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댓글을 남기는 이벤트를 17일까지 진행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아침햇살 340mL을 증정한다.
오뚜기는 25일까지 수험생 SNS 응원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출시한 ‘뿌셔뿌셔’를 추첨을 통해 88명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오뚜기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한 후 프로필 링크에 게재된 양식을 통해 메시지를 남기면 ‘뿌셔뿌셔 달고나맛X춘식이 굿즈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시험뿌셔’, ‘합격뿌셔’, ‘걱정뿌셔’ 등 춘식이의 응원 문구가 담긴 메시지 카드와 필기감 좋은 젤 펜도 구성됐다.
한솥은 오는 30일까지 베스트셀러 메뉴인 치킨마요 4종과 합격 의미를 담은 찰떡으로 구성된 ‘수능대박세트’ 도시락을 구매한 고객에게 ‘포기마요 찰떡합격’ SNS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올리면 응모할 수 있다. 참여자 중 각 23명을 선정해 영화예매권 2매 및 한솥 1만원 시식권을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저트와 선물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치얼업(Cheer Up) 키트’를 선보인다. 투썸에서 판매하는 디저트류와 전용 포크, 하드 파우치를 함께 구성했다. 디저트로는 마카롱, 다쿠아즈, 견과류, 초콜릿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 클로버 참 장식으로 눈길을 끄는 ‘투썸 디저트 포크’는 ‘잘 찍어’라는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하드 파우치는 일상생활에서도 다용도로 활용할 수 디자인됐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치얼업 키트는 매년 수능 시즌에 맞춰 출시하는 제품으로 수험생 뿐 아니라 일상에 응원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세트다”라며 “매장별로 선물을 담을 하드 파우치가 일찍 소진되기도 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