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음계가 지난 1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응원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수능인만큼 찹쌀떡 등 신제품을 선보이며 SNS 이벤트와 같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수능 합격을 기원하는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크림치즈와 팥 중에서 원하는 찹쌀떡을 골라 2개 세트로 구성할 수 있다. 수능 대표 선물인 찹쌀떡을 부드러운 카스텔라 고물과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재해석한 디저트로, 패키지에는 '찰떡합격'이라는 응원 메시지가 적혀 있다.

웅진식품의 쌀음료 아침햇살은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댓글을 남기는 이벤트를 17일까지 진행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아침햇살 340mL을 증정한다.

오뚜기는 25일까지 수험생 SNS 응원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출시한 뿌셔뿌셔를 추첨을 통해 88명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오뚜기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한 후 프로필 링크에 게재된 양식을 통해 메시지를 남기면 뿌셔뿌셔 달고나맛X춘식이 굿즈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시험뿌셔’, ‘합격뿌셔’, ‘걱정뿌셔등 춘식이의 응원 문구가 담긴 메시지 카드와 필기감 좋은 젤 펜도 구성됐다.

한솥은 오는 30일까지 베스트셀러 메뉴인 치킨마요 4종과 합격 의미를 담은 찰떡으로 구성된 수능대박세트도시락을 구매한 고객에게 포기마요 찰떡합격’ SNS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올리면 응모할 수 있다. 참여자 중 각 23명을 선정해 영화예매권 2매 및 한솥 1만원 시식권을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저트와 선물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치얼업(Cheer Up) 키트를 선보인다. 투썸에서 판매하는 디저트류와 전용 포크, 하드 파우치를 함께 구성했다. 디저트로는 마카롱, 다쿠아즈, 견과류, 초콜릿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 클로버 참 장식으로 눈길을 끄는 투썸 디저트 포크잘 찍어라는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하드 파우치는 일상생활에서도 다용도로 활용할 수 디자인됐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치얼업 키트는 매년 수능 시즌에 맞춰 출시하는 제품으로 수험생 뿐 아니라 일상에 응원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세트다라며 매장별로 선물을 담을 하드 파우치가 일찍 소진되기도 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