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대질병수술비 & 30대 질병수술비 혜택 체크해서 특정질병수술 걱정 없이 준비해보자

종합보험 119대질병수술비 그리고 질병수술비 혜택 체크해야
종합보험 119대질병수술비 그리고 질병수술비 혜택 체크해야

 

종합보험은 하나의 상품에 여러 가지 보장을 동시에 추가해 두는 유형의 상품을 의미한다. 특정한 질병이나 상황만을 보장받고 싶은 경우라면 해당 보장을 제공해주는 상품을 들어 두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다. 하지만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종합상품을 하나 선택하여 다양한 보장들을 추가해 두는 것이 더 합리적일 수 있다. 아직 보장을 하나도 마련해 놓지 않은 상황이라면 종합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손쉽게 다양한 보장을 마련하는 것이 좋다. 

종합보험은 목적 등에 따라서 다양한 유형이 존재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의 목적에 부합하는 상품을 찾기 위해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살펴보고 이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꼼꼼한 검색을 통해서 보장 내용은 물론이고 비용적인 부분까지 자신의 마음에 드는 상품을 찾아야 할 것이다. 종합보험을 활용한다면 개별 상품을 여러 개 활용했을 때와 다르게 중복보장을 설정하지 않게 된다. 그러므로 중복되는 보장을 마련하지 않는데서 나오는 비용 절감에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청구하는 과정 및 절차를 하나만 알아두면 되므로 상품을 사용하기 합리적일 수 있다. 

종합보험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보장으로 질병이나 상해 등에 대한 보장을 받는 것은 물론이고 일상생활 배상책임이나 강력범죄피해 등 실생활 중에서 손해를 보는 부분 등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질병에 대한 보장을 마련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라면 진단비 항목에 대한 설계를 꼼꼼하게 할 것이 권장된다. 진단비는 해당 질병이 발병하게 되었을 경우 치료를 받지 않는다 하더라도 발병했다는 것을 근거로 지급하는 1회성의 고액 보장을 의미한다. 진단비는 다른 보장들과 다르게 생활비 등 자신이 원하는 곳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 비용이 높게 발생하는 질병에 활용하는 보장이다.

그래서 종합보험을 통해서는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등에 대한 진단비 보장을 마련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이들 질병에 대한 진단비를 설정할 때 요령은 보장 범위를 넓혀야 한다는 점이다. 보장 범위를 넓힌다는 것은 암을 예로 들면 일반암의 범위를 넓히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몸 어디서든 암세포가 발병할 수 있다. 그러나 어디에 암세포가 발병했는가에 따라서 치료비용이나 정도가 달라진다. 그래서 보험자들은 모든 암을 동일하게 대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암을 기준으로 하여 소액암이나 유사암으로 분류해 적은 비용을 보장하도록 설계를 한다.

그러므로 일반암의 범위를 넓혀서 설계를 해야 충분한 수준의 진단비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소액암이나 유사암으로 분류가 자주 되는 암종의 경우 남녀 생식기암, 갑상선암 등이 있으니 유병력이나 가족력 등을 고려하여 충분한 대비를 해두는 것이 권장된다. 이 외에도 심혈관질환과 뇌혈관질환에 대해서도 충분한 보장 범위를 설정해야 한다. 두 가지 질환들에 대한 보장을 충분하게 설계한다는 것은 중증 질환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경한 질환들에 대해서도 보장을 설계해야 한다. 

심혈관질환의 경우 급성 심근경색만을 보장하도록 한다면 보장 범위가 좁게 설정된다. 하지만 허혈성 심장질환에 대해서 설정을 한다면 협심증 등에 대한 보장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비슷한 원리로 뇌혈관질환도 뇌출혈 진단비만 보장받도록 설계를 하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뇌혈관질환 진단비를 추가해서 설정하면 다양한 상황에서 보장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와 함께 일정한 기간 동안 보장을 해주지 않는 면책기간과 일부만 보장 해주는 감액기간도 고려하여 상품을 설계해야 한다. 만일 이 기간에 보장을 청구하게 된다면 전체를 받지 못하거나 보장을 아예 받지 못할 수 있다. 그러므로 충분하게 해당 기간을 고려하여 설계를 해야 한다. 이 외에도 충분한 비용을 비교해보고 살펴보기 위해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서 여러 상품들의 비교 견적을 내어 보는 것이 권장된다. 한두 개의 상품만 볼 것이 아니라 다양한 조건을 가진 상품을 꼼꼼하게 볼수록 자신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