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어린이보험 추천 상품 및 어린이보험순위 확인해보고 흥국화재 어린이보험 마련하기

다이렉트 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 순위 확인해보고 마련하기
다이렉트 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 순위 확인해보고 마련하기

 

최근 미혼을 지향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결혼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다. 과거에는 결혼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했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은 사회다. 이와 같은 현상은 다양한 분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리고 출산율의 감소로 이어지는 핵심적인 문제로 평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각 보험사들은 '어린이보험'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어린이보험이란 성인이 아닌 어린이들을 위한 보험으로서 다양한 특징이 있다. 특히 신생아를 위한 특약을 구성할 경우, 태아보험으로 바뀔 수 있다. 그리고 만 30세 이하의 성인은 어린이보험을 '어른이 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다. 다양한 차이점을 정확하게 비교하려면 비교 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활용해야 한다. 

이처럼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보험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르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보험은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동일하여 보험료 납부도 개인이 책임진다. 하지만, 어린이보험의 계약자는 '부모'이며 피보험자는 '자녀'로 설정된다. 즉, 보험료를 납부하는 부모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여 가입해야 한다. 

특히 매월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는 경제적인 상황을 잘 고려해야 한다. 보험을 해지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보험료의 부담으로 인하여 해지하기 때문이다.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더욱더 자신의 보험료에 민감해야 한다. 그래야 합리적인 상품에 가입할 수 있고, 이는 곧 아이에게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보험료 이외에 '가입유형'이 있다. 가입유형이란 보험에 가입할 때 선택하는 유형으로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납부기간의 존재 여부를 기준으로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분류 가능하다. 

갱신형은 납부기간이 없기에 보장기간과 동일하게 보험료를 납부한다. 그리고 매년 시간이 지날수록 월 납입료가 점점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시간이 지난 뒤 추후에는 비갱신형보다 높게 납부해야 할 수 있다. 하지만 갱신형은 첫 보험료가 저렴하며 유지하기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주의해야 할 부분은 어린이보험의 보장과 관련된 부분이자 '보장기간'이다. 모든 부모는 자신의 자녀를 위해서 가장 좋은 상품에 가입하는 것을 원한다. 하지만, 매 월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가 부담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보험의 보장 기간은 30세와 100세 만기로 구분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부모가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 중 선택하는 것을 고민한다. 30세 만기는 보험의 보장 기간이 짧지만 보험료에 부담이 적은 유형이다. 반면 100세 만기는 보험의 보장기간이 길지만 보험료가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가정의 경제 상황에 따라서 선택하는 것이 제일 합리적이다. 

어린이보험의 특약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어린이를 위한 보장이다. 그중에서도 암 진단금은 꼭 필요한 특약이자 보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정암에 대한 여러 가지 보장보다 일반암 보장을 높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뇌혈관과 심혈관 질환의 진단금은 30세 이전에 발병 확률이 높지 않다. 그래서 너무 높게 설정하지 않고 다른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어린이보험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특약 중 하나는 수술비와 입원비다. 특히 수술비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특약이자 보장이며 중복 보장이 가능하다. 그래서 모든 상해 및 질병에 대한 기본적인 수술비를 먼저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추후에 부족한 부분과 관련된 특약으로 보장을 구성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다양한 특약 중 골절에 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은 꼭 선택해야 한다.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성장기에 골절과 관련된 부상이 많기 때문이다. 화상 진단 시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의 경우에는 영유아에게 유용한 보장이다. 따라서, 보장 금액을 높게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어린이보험은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너무 많아서 직접 가입은 쉽지 않다. 따라서 비교 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활용하여 가입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다. 합리적인 가입을 위해 꼭 확인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