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서영의 첫 번째 응원 에세이

최서영 | 북로망스 | 1만4,400원
최서영 | 북로망스 | 1만4,400원

 

도경완, 드로우앤드류, 이연, 김짠부 강력 추천! “잘될 줄 알았어, 해낼 줄 알았어!”

최선을 다해 내 삶을 최고로 만들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인생 참고서! 50만 독자가 기다려온 최서영의 첫 번째 응원 에세이 잘될 수밖에 없는 너에게가 전격 출간되 었다. 저자를 롤모델이자 인생 선배로 삼고 있는 수많은 독자들이 그녀의 힘 있는 동기부여 메시 지를 책으로 출간해달라는 요청을 해왔고, 그중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주제들을 엄선하고 공들여 집필한 끝에 마침내 잘될 수밖에 없는 너에게가 탄생했다.

넘쳐나는 자기계발서들 사이에서 수십만 독자들이 유독 최서영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이유는 뭘까? 그것은 단호하고도 다정한 공감과 따끔하지만 현실적인 조언이 적절히 어우러져 독자들이 필요했던 이야기를 정확히 해주기 때문이다. 저자는 무작정 열심히 살라거나 세상을 긍정적으로 보면 다 잘될 거라는 뜬구름이 아니라, 먼저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자기 자신을 탐구한 다음, 내 욕망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인간관계나 사회생활에서 힘들었던 지점들을 날카롭게 짚어보고, 인생을 어떤 방향으로 바꾸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그려내는 힘도 길러준다.

잘될 수밖에 없는 나에게 확신을 주는 잘될 수밖에 없는 너에게, 한마디로 나 자신과 내 인 간관계, 내 미래까지 돌아보고 설계하게 만드는 책이자 삶의 철학을 세우게 해주는 책이다. 인생을 적당히만 살고 싶지는 않은 이들에게, 이왕이면 스스로에게 최고만을 주고 싶은 이들에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단단한 지지이자 지쳐 있던 나를 다시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최성영은 근사하게 늙고 싶어 오늘도 열심히 사는 프리랜서다. 대학에서 법을 공부하고 사회에 나와 아나운서로 일하다가 2017년부터 유튜버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유튜부 가전주부’, ‘말 많은 소녀채널을 통해 현재까지 50만 명이 넘는 구독자에게 라이프 스타일과 자기계발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엄청난 선공을 꿈꾸는 건 아니지만 하루하루를 정성스럽게 살아내고 싶어 매일 읽고 익히고 기록하고 공유한다. 간절한 마음으로 내 이야기를 듣고 있을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첫 번째 책 잘될 수 밖에 없는 너에게를 썼다.

책의 목차는 제1장 나한테 관심 있으세요?, 2장 관계에서 착각하지 말아야 할 것들, 3장 더 이상 이렇게 살 수는 없다, 4장 잘될 수밖에 없으니까 순이다.

또한, 에필로그 누구에게나 자기만의 인생철학은 필요하니까 와 부록 나에게 필요한 인생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다.“덕분에 소심했던 제 인생이 달라졌어요.” “확신 없던 내 삶을 믿을 수 있게 되었어요.” “저에게 꼭 필요한 메시지였어요.” “아침부터 동기부여받고 갑니다!” 모두가 인생을 더 나은 쪽으로 레벨 업(Level up)’시키고 싶어 하지만, 그 방법을 모르거나 동기부 여를 받지 못해 제자리에만 머물러 있다.

그런 이들을 위해 저자는 잘될 수밖에 없는 너에게에 서 바로 적용 가능한 자기 탐구 방법, 멍청해지지 않기 위한 루틴, 매력 관리법을 알려주고 인간 관계를 유지하거나 손절할 때 필요한 기술, 회사원과 프리랜서를 모두 경험하며 느낀 일 잘하는 방법 등을 빠짐없이 공유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