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판매 안심 플랫폼이 안심번호로 책임집니다

캠페인 메인 홍보영상 「직접판매 안심 플랫폼이 안심번호로 책임집니다.」 [자료=직접판매공제조합]
캠페인 메인 홍보영상 「직접판매 안심 플랫폼이 안심번호로 책임집니다.」 [자료=직접판매공제조합]

직접판매공제조합 (이하 조합, 이사장 정 승)은 직접판매산업의 고도화된 소비자보호제도를 알림과 동시에 유통산업으로서의 직접판매산업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직접판매 안심 플랫폼」 캠페인을 내년 2월까지 약 7개월 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직접판매공제조합의 공제번호(안심번호) 확인을 통한 안심구매를 주요 메시지로 하여 영상 및 웹툰, 지면광고등을 제작하고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등 디지털 매체를 중심으로 집행될 예정이다.

캠페인 메인 홍보영상의 키메시지는 ‘직접판매 안심 플랫폼이 안심번호로 책임집니다.’로 2539세대의 감성과 취향을 고려하여 제작되었다.

「직접판매 안심 플랫폼을 만드는 사람들」이란 제목으로 공개된 영상은 정 승 이사장 등 조합 임직원 3인의 인터뷰를 엮어 제작하였다.

임직원 인터뷰영상 「직접판매 안심 플랫폼을 만드는 사람들」 [자료=직접판매공제조합]
임직원 인터뷰영상 「직접판매 안심 플랫폼을 만드는 사람들」 [자료=직접판매공제조합]

우선 공개된 정 승 이사장 인터뷰 영상은 올해 20주년을 맞은 조합의 성과와 향후 직접판매산업 발전을 위한 조합 과제 등을 담았다.

조합 인스타그램은 지난 7월부터 인스타툰 형식으로 「안대리의 직장일기」 연재를 시작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홍보실에 근무하는 ‘안심희(安心喜) 대리’를 메인 캐릭터로 설정하여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소소한 일상과 함께 직접판매산업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것을 주요 스토리 라인으로 한다. 이와 더불어, 캠페인의 시너지 효과를 위하여 친구소환 및 초성퀴즈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공개 예정인 이미지 광고에 대해 조합 관계자는 “메인 카피가 안심과 함께 온 직접판매...안심번호가 당신의 쇼핑을 지켜드립니다.로 전반적인 캠페인 콘셉트를 소비자의 언어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며 “앞으로 공개될 영상이나 SNS 콘텐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조합 정 승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에 대해 “핵심 메시지는 직접판매산업은 소비자에게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 친화적인 산업이다 라는 것이다.” 라며, “직접판매회사들의 우수한 제품력과 함께 조합의 안심번호를 통해 유통산업으로서의 직접판매산업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주된 목적이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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