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차() 문화가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며 식음료업계에서도 다양한 차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업계는 새로운 맛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차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여유와 휴식을 선물하고 있다.

매년 제철 과일을 활용해 여름 시즌 음료를 선보이는 할리스는 올해 과일과 그린티를 접목한 프리미엄 티 베리에이션 음료 제주 청귤 그린티를 출시했다. ‘제주 청귤 그린티의 콘셉트는 일상에서 느끼는 휴양지의 즐거움과 여유로, 상큼달콤한 맛뿐 아니라 비주얼까지 휴양지의 느낌을 완벽히 담아냈다. 제주산 청귤의 상큼함, 한라봉의 달콤함, 녹차의 고급스러운 맛이 잘 어우러져 휴양지에서 여유롭게 티를 즐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한라봉 과육과 젤리 베이스 위에 청귤과 블렌딩한 녹차를 가득 담아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그라데이션이 인상적이다. 할리스 관계자는 매년 여름 시즌에는 제철 과일을 활용한 스무디를 출시하고 있는데, 올해는 새로운 차 트렌드와 힐링 트렌드를 파악, 휴양지 콘셉트의 티베리에이션 음료를 새로 개발했다.고 전했다.

SPC그룹 계열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풍부한 과일향과 깔끔한 맛이 특징인 프리미엄 블렌딩 음료 티트라 아이스티’ 2종을 출시했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차 음료를 찾는 고객의 수요가 높아져 던킨 망원점에서만 한정 판매하던 티트라 아이스티를 전국 매장에서 확대 판매한다. 신제품은 상큼한 오렌지와 향긋한 홍차를 블렌딩한 오렌지 힐스 블랙티와 달콤한 샤인머스켓과 개운한 그린티가 어우러진 샤인머스켓 그린티2종이다.

차를 즐겨 마시는 소비자 체험단과 꾸준히 소통하며 완성도를 높인 제품도 있다. 커피&티 전문 기업 쟈뎅은 프리미엄 블렌딩 티 브랜드 아워티 신제품인 핑크 리치 캐모마일 티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 체험단 가드너가 사전 테스트 제품을 체험하고, 제품명부터 맛까지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했다. ‘핑크 리치 캐모마일 티는 캐모마일, 레몬그라스 등 화사한 풍미의 허브티에 리치와 파인애플 과즙을 블렌딩했다. 여기에 말린 레드커런트 과일 토핑을 더해 향긋하게 즐길 수 있는 티 베리에이션 음료다.

코카콜라는 다양한 차 문화를 즐기는 젊은 세대와 과거 주전자를 자주 사용했던 중장년층까지 겨냥한 제품을 선보였다.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 2종은 국내산 보리와 옥수수를 130도에서 끓인 물로 우려낸 제품으로 구수하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가정에서 큰 주전자에 보리 차, 옥수수 차를 끓여 마시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높은 온도에서 차를 우려 고소한 향기와 깊은 풍미를 살렸다. 친근한 주전자차라는 네이밍과 패키지 전면에 주전자 일러스트를 삽입해 전 연령대를 공략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