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라이프
골프족이라면 반드시 챙겨야 할 것은?국내 골프 인구 500만명…골프족 위한 제품 추천
  • 김미림 기자
  • 승인 2021.09.02 15:55
  • 댓글 0

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얼어붙으며 대부분의 산업이 위축됐지만 오히려 코로나 특수를 누린 산업이 있다. 바로 ‘골프’이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20년 집계된 국내 골프 인구는 약 515만명으로 10명 중 1명이 골프를 즐기고 있다. 다른 스포츠에 비해 타인과 신체 접촉이 적고, 실내외를 오가며 즐길 수 있어 코로나19 유행 속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골프에 젊은 세대들까지 모여들면서 관련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갓 골프에 입문한 젊은 골퍼를 뜻하는 ‘골린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다.

하지만 골프는 햇빛에 노출이 많이 되는 운동으로 장시간 필드에 머무르면 강한 자외선에 의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어 라운딩 전 철저한 사전 준비는 필수다. 또한 골프로 인해 손목이나 어깨 통증, 과한 피로감 등을 호소하는 이들도 적지 않아 주의가 요구된다.

골프족이라면 필수로 관리해야 할 건강과 그에 맞는 제품을 추천한다.

필드 나가기 전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야외에서 즐기는 골프는 피부에 상당한 자극을 주게 된다. 날씨와 상관없이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바르고, 자외선 지수가 특히 높은 날에는 골프 우산 등을 활용해 직접적인 노출량을 줄여야 한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는 아침에 발라도 땀이 나면 효과가 떨어지기에 틈틈이 덧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뉴스킨코리아의 ‘선라이트 데일리 페이스’는 자외선 차단 기능성 지수 SPF50+, PA++++ 제품으로 높은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탁월한 보습효과와 진정 케어 효과를 지닌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따나까’와 ‘글리코필름’이 함유돼 있어 여름철 야외 활동시 자외선 및 외부 자극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따나까는 4계절 내내 적도 부근의 뜨거운 태양이 작열하는 동남아시아 미얀마에서 2000년 전부터 사용해온 성분으로, 평상시 뜨거운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글리코필름은 효모추출물과 옥수수 유래 소르비톨을 발효해 추출한 음이온 용액으로, 외부 자극 물질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필름 보호막 작용을 한다.

이외에도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풍선 덩굴’ ▲비타민E와 스쿠알렌이 풍부한 ‘해바라기 씨드 오일’ ▲콜드 프레스 압착 방법으로 채취해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유효성분의 손실 없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는 ‘블루위드 씨드 오일’ ▲피부 보호막과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디펜실’ 등도 함유돼 피부 보습 및 진정 케어 효과는 물론, 가벼운 피부톤 보정효과로 반짝이는 마무리가 가능하다. 또한 부드럽게 발리는 쫀쫀한 생크림 텍스처로 한여름에도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

관절·뼈 건강에 신경 써야

평소에 쓰지 않던 근육과 인대를 갑자기 과도하게 사용하면 관절과 뼈까지 무리를 줄 수 있다. 특히 스윙 자세는 팔꿈치에 부담을 줘 일명 골프엘보(내측상과염) 등 질환까지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골프 연습 또는 라운드 전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고 평소 관절, 뼈 건강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매나테크코리아의 ‘조인트 서포트’는 천연 난각막 분말을 함유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글루코사민은 연골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으로, 나이가 들면서 크게 감소하고 체내에서 거의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섭취가 필수인 성분이다. 주원료인 글루코사민과 함께 순도 높은 천연 난각막 분말을 함유했다. 난각막은 달걀 껍질을 깔 때 안쪽에 보이는 흰 색의 얇은 막을 말하는 것으로, 피부와 관절을 구성하는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과 50여종의 천연단백질 및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다양한 건강상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MSM, 보스웰리아 추출물, 강황추출물, 유청칼슘 등 자연에서 유래된 엄선된 부 원료 5종을 함유하고 있어 관절 및 연골건강을 위해 최적화된 포뮬라를 구성하고 있다.

‘조인트 서포트’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1일 2회 각 2정으로, 하루 섭취량만큼 소분 포장되어 있어 휴대에도 용이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건강한 에너지 보충 필요

골프는 평균 4~5시간에 이르는 긴 시간동안 필드를 걸으면서 경기를 진행한다. 그만큼 체력 소모가 상당하다. 따라서 운동 중에 간단한 간식을 섭취하며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

인큐텐은 최근 비타민B군과 미네랄, 녹차가루, 과라나추출분말 등을 함유해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인큐텐 에이 액티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1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2·비타민B3(나이아신)·비타민B5(판토텐산),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C, 정상적인 면역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6·비타민B12·아연 등 8종의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어 매일 빠져나가는 에너지를 건강하게 채울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이외에도 부원료로 녹차가루와 과라나추출분말, 석류농축분말 등을 함유해 운동은 물론 운전이나 공부, 업무 시 집중력을 높이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보다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 특히 브라질의 인삼이라 불리는 ‘과라나’는 천연 성분의 카페인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뇌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스트레스해소, 체내 노폐물 제거 등의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인큐텐 에이 액티브는 에너지 생성을 위한 인큐텐만의 과학적인 배합을 적용해 탄생한 제품”이라며 “가루 형태의 제품을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운동 등 다양한 야외활동 중에도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