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직접판매 다단계판매 기업
비대면 시대, 최적의 온라인 플랫폼 기업 ‘코드블럭’결제·정산 ‘페이태그’와 쇼핑몰플랫폼 ‘크래시’로 주목
  • 전진용 기자
  • 승인 2021.09.02 15:50
  • 댓글 0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 여러 유통분야가 이커머스 시대로 변모하고 있다. 기존의 온라인 유통 뿐 아니라 대부분의 오프라인 유통 역시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변화 속에서 가장 치열해 지고 있는 것이 온라인 ‘플랫폼’ 경쟁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이커머스를 통한 결제와 정산 등이 일반화되면서 이를 더욱 간편하고 차별화할 수 있는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18년 설립된 코드블럭(대표 최성규)은 연구개발 중심의 기업으로 특화된 플랫폼 기술력으로 비대면 유통 네트워크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코드블럭은 현재 전자금융업을 기반으로 한 자사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결제, 편리함을 TAG하다 ‘페이태그’

코드블럭이 자랑하는 결제 플랫폼 ‘페이태그(PAYTAG)’는 전자결제, 간편결제, 송금대행, 수납대형의 4가지 기능을 원스톱으로 서비스하는 결제 플랫폼이다. 기본적으로 웹 판매 및 관리를 위한 콘솔, 판매관리 앱, API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 판매·관리 콘솔을 통해 △계정관리 △결제목록 △간편결제 △정산업무 △회계업무 등이 가능하다. 판매관리용 앱의 경우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판매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제공되는 API를 가맹점이 사용하는 다양한 고객관리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효율성을 높였다.

‘페이태그’는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쇼핑몰, 배달기사, 방문판매, 직거래, 배달대행, 중고판매, 대리운전, 온라인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가장 주된 기능 중 하나인 결제서비스의 경우 ‘일반결제’와 ‘간편결제’ 모두를 지원한다.

일반결제의 경우 △고객 대면결제인 ‘수기결제’ △문자, SNS 알림톡 등으로 구매자에게 결제링크를 전송해 결제하는 ‘링크결제(SNS결제)’ △블루투스로 IC카드 리더기를 연결해 카드결제를 하는 ‘SWIPE결제’ 가 가능하다.

간편결제의 경우 본인의 신용카드 또는 계좌정보를 미리 등록하고 비밀번호(PIN) 입력만으로 지불처리하는 결제방식이다. 간편결제 시스템을 통해 정기결제, 자동결제, ARS 간편결제, SNS 간편결제 등이 모두 가능하다.

정산·송금 대형 역시 차별화했다. 가맹점이 원하는 영업점, 공급처, 판매처 등 어디든 정산이 가능하며 정산금액의 일부를 분할하여 각각의 영업점, 공급처, 판매처로 정산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가맹점만의 정산처리 업무에 대한 컨설팅과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페이태그앱’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코드블럭의 쇼핑몰 플랫폼인 ‘크래시’와 연동해 쇼핑몰에서 상품 판매도 가능토록 한 것도 장점이다.

쉽고 간편한 나만의 감각적 쇼핑몰 ‘크레시’

코드블럭이 자랑하는 두 번째 서비스는 쇼핑몰 플랫폼인 ‘크래시(Cresh)’다. 누구나 쉽게 감각적인 자신만의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존의 쇼핑몰 플랫폼과 가장 차별화된 점은 편의성이다. 크래시는 디자인이나 코딩을 몰라도, 그리고 호스팅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반응형 쇼핑몰을 만들 수 있도록 템플릿과 기능을 제공해 준다. 누구나 아이디어와 상품만 있으면 자신만의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쇼핑몰 구축과정을 보면 매우 간단하다. 쇼핑몰 유형 선택→쇼핑몰 정보입력→결제수단 등록→배송비/이용약관 설정→카테고리 및 상품 등록→디자인 관리 등의 과정만으로 쇼핑몰이 완성된다.

크래시가 제공하는 템플릿은 컴퓨터는 물론 모든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반응형으로 제작된다. 매달 업데이트 되는 템플릿으로 다양한 종류의 쇼핑몰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쉽고 강력한 디자인 툴은 마음에 드는 블록만 끌어다 놓으면 모니터, 태블릿, 핸드폰 등 다양한 기기마다 최적화된 반응형 홈페이지가 자동으로 완성케 해준다.

또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템플릿 이미지, 컨텐츠, 텍스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자신만의 감각이 들어간 개성 넘치는 쇼핑몰을 구현하고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상품관리, 주문관리, 회원관리, 운영관리, 통계관리 등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관리자 사이트를 통해 한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코드블럭의 결제 플랫폼 ‘페이태그’와 연동할 수 있어 전자결제, 간편결제, 수납대행, 송금대행 등을 지원받을 수 있어 보다 극대화된 판매 시너지를 얻을 수 있다.

전진용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