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유통레이더
우리는 집에서 즐긴다 ‘홈캠핑 식음료’ 눈길
  • 전진용 기자
  • 승인 2020.06.05 18:25
  • 댓글 0

여름철 캠핑 시즌이 도래하는 가운데 집에서 캠핑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식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 체계 유지로 멀리 나가기보다 거실이나 베란다, 옥상 등에서 가볍게 홈캠핑(Home+Camping)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는 흐름에 따라 집에서도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식음료가 함께 각광받는 추세다.

이에 식음료 업계에서는 캠핑의 맛과 분위기 연출에 도움을 주는 다용도 칵테일 믹서, 간편식 등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 토닉워터’ 시리즈는 40여 년 간 사랑 받아온 국내 대표 칵테일 믹서다. 소주, 보드카, 진(Gin) 같은 주류에 섞으면 맛과 도수를 취향에 맞게 조절한 저도주, 믹싱주 등의 개성 있는 술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주량이 약한 사람을 위한 무알코올 칵테일이나 아이가 마시기 좋은 에이드 등 다양한 맞춤형 음료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토닉워터 깔라만시’는 새콤하면서도 톡 쏘는 맛으로 ‘쏘토닉’은 물론, 제품 그 자체로 맛이 상큼해 에이드 음료처럼 마시기에도 좋다.

다양한 식재료와 각종 조리도구를 활용해 만드는 캠핑 메뉴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간편식도 인기다.

이마트24는 스테이크&와인 전문 매장 선더인더가든과 손잡고 집에서도 고품격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한끼 찹스테이크’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찹스테이크는 최고등급인 프라임 등급의 미국산 블랙앵거스 품종을 급속 냉동해 스테이크 특유의 풍미와 부드러운 육질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소고기다.

냉동상태인 찹스테이크를 냉장고에서 약 12시간, 또는 포장상태로 찬물에 20여 분간 해동시킨 후 동봉된 시즈닝을 뿌려 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에 구우면 손쉽게 고품격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추가 손질이나 프라이팬 조리 없이 전자레인지만 돌리면 즐길 수 있는 생선구이도 있다. 오뚜기 ‘렌지에 돌려먹는 연어구이’ 2종은 오뚜기가 출시한 ‘렌지에 돌려먹는 생선구이’의 후속 제품으로 노르웨이에서 온 최고 등급의 신선한 연어를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특징이다.

캠핑 하면 떠오르면서 주류와 궁합이 좋은 국물요리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도 준비돼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국물요리 중 재료 준비와 조리가 어려운 메뉴를 간편식으로 선보이고 있다. ‘비비고 돼지김치콩비지찌개’는 돼지고기와 곱게 간 콩비지가 어우러진 맛으로 담백한 돈골 육수에 사골 육수를 더해 깊은 맛을 살리고 김치의 시원함까지 더했다.

전진용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