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리치의 서재에서 찾아낸 부자의 길 

<부의 인문학>

브라운스톤 지음 | 오픈마인드 | 1만5000원

이 책은 네이버 카페 ‘부동산 스터디’ 회원들의 ‘성지순례’로 명성 높은 브라운스톤(네이버 닉네임 : 우석)의 ‘자본주의 게임에서 반드시 이기는 부의 법칙’을 담고 있다. 그는 500만 원으로 50억 원을 만든 실전 투자가다. 하지만 그는 이 모든 이야기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이나 생각에서 나온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자신의 전망이 마치 예언처럼 딱딱 들어맞는 것은 자신이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앉아서 돈이 움직이는 길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오로지 ‘투자’를 핵심에 둔 인문학적 탐구가 ‘돈의 길’을 보여준다.

 200년 전 경제학 이론이 오늘의 세계를 너무도 정확히 설명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순간 저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천재들이 세상을 읽는 탁월한 통찰력, 돈이 움직이는 방향과 투자의 길, 부의 작동원리를 간파한 통섭의 결정판이다. 

1장에서는 정치나 정책 안에서 경제와 경기가 움직이는 원리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사람들이 왜 노예의 삶을 선택하는지 이야기한다. 2장에서는 부동산 가격이 움직이는 메커니즘을 통해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현실적인 부동산 투자법을 제안하고, 3장에서는 천재 경제학자들의 이론에서 도출해 낸 필승 주식 투자법을 소개한다. 

같은 일을 100번 하면 강력한 무기가 된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임스 클리어 지음 | 비즈니스북스 | 1만6000원

이 책은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자기계발 방법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고교 시절 촉망받는 야구선수였지만 연습 중 사고로 걸을 수조차 없었던 저자는 절망에 빠지는 대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일이라도 찾아 그것을 반복하자고 마음먹었다. 그 후 매일 걷기 연습을 해서 6개월 만에 운동을 할 수 있게 됐고, 6년 후에는 대학 최고 남자 선수가 됐다.

그 후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전 세계에 알리는 최고의 자기계발 전문가가 된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의 생생한 경험과 생물학, 뇌과학, 심리학의 최신 연구 결과를 집약해서 습관 하나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한다.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결심이 분명해야 하고(제1법칙), 매력적이어야 하며(제2법칙), 쉬워야 하고(제3법칙), 만족스러워 하는데(제4법칙), 이 네 가지 법칙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빠르고,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변화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금연, 다이어트에서부터 비즈니스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뤄내기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습관을 세우고 삶을 변화시키는 과학적인 방법을 설명한다. 사소하고 별것 아닌 일이라도 몇 년 동안 꾸준히 해나가면 정말로 놀랄 만한 결과가 나타난다고 이야기하며 이 책에서 제안하는 방법으로 매일 조금씩 좋은 습관을 만든다면 무엇을 결심하든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전한다. 

작심삼일로 끝나는 계획은 이제 그만! 

<탁월한 인생을 만드는 법>

마이클 하얏트 지음 | 안드로메디안 | 1만7800원 

사람들은 해가 바뀌면 마음을 가다듬고 새롭게 시작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해마다 ‘올해는 운동해서 살 빼고, 공부 열심히 하고, 저축해서 돈 모아야지’ 등의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이런 계획을 성공적으로 해내는 사람은 매우 적다. 대부분 잘못되고 비효율적인 방법으로 계획을 세우기 때문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사이자 사업가이며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펴낸 저자는 우리가 계획을 제대로 세우고 이를 통해 인생 목표를 성취해 탁월한 인생을 만들 수 있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5단계 계획을 구상했다. 자신에 대한 믿음, 실패 극복하기, 검증된 목표 계획 세우기, 강력한 내적 동기부여, 실행을 위한 최고의 전술이 바로 그가 제시하는 5단계 계획이다.

또한 인생의 중요한 영역도 10가지로 나눴다. 영성, 지성, 정서, 신체, 결혼, 부모, 사회, 직업, 취미, 재정 등으로 나눠진 인생의 영역들은 각각의 영역에서만 영향력을 펼치지 않는다. 인생 전반적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나아가 꿈을 이루는 데 큰 원동력이 되어준다. 

여기에 그가 제시하는 5단계 계획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목표 세우기 도구를 제공한다. 이 도구는 심플하지만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한 핵심 요소를 잘 갖추고 있다. 탁월한 인생을 만들고자 하는 독자 여러분에게 강력한 도구가 되어줄 것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