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온라인몰 라이브뉴스
“올해 새해 결심도 역시 ‘다이어트’가 대세!”인터파크, 연초 다이어트 관련 상품 매출 68% 증가!
  • 김미림 기자
  • 승인 2020.01.15 12:37
  • 댓글 0

어느덧 경자년 새해의 첫 달도 절반가량 지나고 있는 가운데, 올해에도 역시 연초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다이어트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꼽는 새해 결심 중 하나로, 그로 인해 여름철 성수기 못지않게 관련 상품의 수요가 연초에 집중되는 것.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가 지난 1월 1일부터 9일까지 다이어트 관련 상품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직전 동기(19년 12월 23일 ~ 31일) 대비해서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르시니아, 생식 등의 다이어트 보조 기능 상품 매출은 61% 증가한 반면에 닭가슴살 매출은 104%로 직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며, 다이어트 상품으로 닭 가슴살을 가장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아울러 선호하는 다어이트 상품군으로는 닭 가슴살, 다이어트 차∙음료, 가르시니아 등의 보조 상품 순으로 집계됐다.

정호나 인터파크 식품 담당 MD는 “1월은 새해 결심의 영향으로 여름철과 더불어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대표적인 성수기이다”며 “선호도가 가장 높은 닭 가슴살의 경우 HMR 카테고리의 성장에 힘입어 종류가 보다 다양해짐에 따라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전했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