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직접판매 다단계판매 프로덕트
“겨울철 건강, 이렇게 챙기세요”지쿱, 겨울철 피부와 건강 지킬 수 있는 아이템 제안
  • 김미림 기자
  • 승인 2020.01.06 16:03
  • 댓글 0

겨울은 추위로 인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면서 운동이 부족해지기 쉽고, 연말에 과중한 업무와 그로 인한 스트레스, 각종 모임에서의 과음 혹은 과식으로 인해 몸에 균형이 깨지기 쉬운 계절이다. 특히 올 겨울은 예년보다 추워진다고 하는데 춥다고 웅크리고만 있으면 알게 모르게 몸에 적신호가 올 수 있다.

피부 또한 차고 건조한 공기와 더불어 추위를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난방기기가 공기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더 많은 보습을 필요로 하다. 겨울철 피부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메마른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춥고 건조한 날씨가 반복되는 겨울은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계절이다. 특히 겨울철 실내외 온도의 급격한 차이는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고, 피부장벽을 손상시켜 노화를 앞당기는 요인이 된다.

겨울철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선 클렌징부터 세안 후 보습까지 폭넓게 신경 써야 하는데, 가급적 자극이 적은 제품을 선택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뒤 피부 각질층의 수분 함량이 떨어지지 않도록 비타민이 함유된 화장수나, 영양세럼 및 크림 등을 꾸준히 바르는 것이 좋다.

지쿱(대표이사 서정훈)은 최근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한 케어셀라 ‘CK 미스트’와 ‘프레스티지 크림’, ‘바이오케이 부스터 앰플B’을 출시했다.

‘케어셀라 CK 미스트’는 98% 인삼 추출물이 함유된 안개 분사형 미스트로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98% 인삼 추출물에는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데 중요한 사포닌 성분과 피부결을 정돈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각종 아미노산이 함유돼있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프레스티지 크림’은 피부 내 유효 성분의 흡수를 극대화시키는 리포좀(Liposome) 기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영양크림으로, 병풀잎수를 베이스로 제조해 겨울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진정 효과를 더했다. 특히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 유기 전해질 ‘풀빅산(Fulvic Acid)’이 함유돼 피부에 영양분의 효율과 흡수율을 높여주고 각질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더불어 쑥부쟁이 캘러스 배양액을 함유해 피부에 탄력과 영양 그리고 수분을 한 번에 공급하는 ‘케어셀라 바이오케이 부스터 앰플B’도 선보였다.

식물줄기세포로 알려진 ‘캘러스’는 일반 식물체보다 항산화와 주름개선, 미백 등에 효과적인 생리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케어셀라 바이오케이 부스터 앰플B’에는 쑥부쟁이 캘러스 배양액이 94% 함유돼 있으며, 인삼캘러스배양추출물, 하이드롤라이즈드인삼사포닌, 히알루론산의 한 종류인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가 최적으로 배합돼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효과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겨울철 관절·호흡기 건강 챙기기

한편 날씨가 급작스럽게 추워지면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중년의 관절염 환자는 추위가 오면 혈액 순환이 둔해지고 낮은 기온에 관절 부위의 근육과 인대가 굳어져 증상을 더욱 악화시킨다. 추위가 심해질수록 관절 통증은 증가하는데 이를 방치하다가는 고가의 치료에 대한 비용 지불을 감수하게 될 수 있다.

지쿱의 ‘제너럴 밸런스 식물성 MSM’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성 엠에스엠(MSM)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엠에스엠(MSM, Methyl sulfonyl methane, 디메틸설폰)은 황을 함유하는 식이유황으로,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과 구조의 유지에 중요한 미네랄인 황(S, Sulfur)의 공급원이다. 황은 인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요소이자 체내에 세 번째로 많은 영양소로, 관절과 연골, 피부, 모발, 손발톱 등 인체의 주요 조직을 형성·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이 제품은 이산화규소나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 화학부형제와 합성향료·착색료 등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고 대기가 건조해 각종 호흡기 질환이 늘어난다. 게다가 최근에는 겨울철 미세먼지까지 심각해지면서 호흡기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지쿱 인쾌환’은 진해작용과 거담작용으로 호흡기 등 목 주위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라지’와 호흡기 진액을 보충하는 효능이 있는 ‘오미자’, 소화기관을 따뜻하게 만들고 좋은 혈액을 생성하는 ‘당귀’, 인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차조기’, 상백피, 감초, 맥문동, 천문동 등 목건강에 좋은 9가지 약재를 최적의 배합으로 담았다.

지쿱 관계자는 “겨울 시즌에 맞춰 피부관리에 탁월한 제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신제품으로 많은 분들이 건강한 삶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