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진 네 남녀의 생애 가장 아름다운 고백,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

새벽녘 낡은 오토바이로 동네 사람 모두들 깨우며 우유배달을 다니는 할아버지 만석. 입만 열면 까칠 버럭하지만 알고 보면 따뜻한, 사랑에 서툴다. 만석은 아침마다 마주치는 미소가 어여쁜 송씨 할머니와 어느 날 우연히 대화를 나누며 조심스레 설레는 사랑을 시작한다.

한편 평생 한 사람만을 바라본 순수한 사랑꾼 군봉과 사랑스러움으로 무장한 천진난만 순이. 온종일 군봉을 기다리며 그림을 그리는 순이에게 매일 밤 하루 일과를 다정하게 들려주던 군봉은 어느 날 소풍을 가자며 나서는데….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우유배달을 하는 ‘김만석’과 파지 줍는 ‘송이뿐’, 주차관리소에서 일하는 ‘장군봉’, 기억을 잃어버린 ‘조순이’가 서로 인연을 맺고 진한 우정과 사랑을 나누게 되는 이야기로, 긴 세월을 지내온 그들에게도 낯설고 특별한 사랑에 대한 감정을 진솔하고도 섬세하게 담아낸 작품이다. 특히 이 작품은 별점 9.6을 기록한 강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영화로도 제작돼 개봉 당시 7주 연속 실 관객 평점 1위를 달리는 저력을 보여줬다. 올 겨울 무뎌진 사랑이란 감각을 새롭게 깨워줄 공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시: ~2020년 2월 2일

■시간: 화, 금 8시 | 수, 목 3시 | 토, 일, 공휴일 2시, 5시

■장소: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1관

■가격: R석 6만원, S석 4만원

 

온 마음을 다해 아낌없이 사랑해주길

연극 <엘리펀트 송>

캐나다 브로크빌의 한 병원. 크리스마스이브를 하루 앞두고 의사 로렌스가 돌연 사라져버린다. 유일한 단서는 그가 마지막으로 만난 환자 마이클의 증언 뿐. 병원장 그린버그는 행방의 단서를 찾기 위해 마이클을 찾아오지만 마이클은 수간호사 피터슨을 경계하며 알 수 없는 코끼리 얘기만 늘어놓는데…

연극 <엘리펀트 송>은 상처받은 소년의 사랑에 대한 갈망을 매혹적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캐나다 작가 니콜라스 빌런의 데뷔작으로 2004년 캐나다 초연 후 미국과 영국, 프랑스 등 세계 각지에서 공연되며 프랑스 토니상으로 불리는 몰리에르어워드 작품상에 노미네이트된 수작이기도 하다. 2015년 아시아 최초로 한국 초연을 선보임과 동시에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흥행에 성공, 이듬해 열린 제12회 골든티켓어워즈 연극 부문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초연부터 매 시즌 작품 해석에 깊이를 더해온 연극 <엘리펀트 송>은 세 사람의 대화가 치밀하게 엇갈리며 전개되는 고도의 심리극으로 매순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언어의 미장센으로 높은 몰입도를 선사하며 올 겨울 관객을 매료시키고 있다.

■일시: ~2020년 2월 2일

■시간: 월, 수, 목, 금 8시 | 토, 일, 공휴일 2시, 5시

■장소: 예스24스테이지 3관

■가격: 전석 5만5000원

 

백세 노인이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웃음!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스페인 내전, 미국 핵폭탄 개발, 중국 국공내전, 미국과 러시아의 냉전 등 굵직한 세계사 곳곳을 주름잡은 알란은 그의 100번째 생일날 지루함에서 벗어나기 위해 양로원 창문을 넘는다. 남다른 배짱과 폭탄 제조 기술로 20세기 역사를 뒤바꿔놓은 그는 갱단의 돈가방을 훔쳐 달라나고 이러한 그의 여정에 황당한 무리들이 합류하고 경찰까지 뒤쫓기 시작하는데….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2009년 출간 이후 전 세계 35개국에서 천만 부 이상 판매된 동명의 스웨덴 소설을 원작으로, 지이선 작가와 김태형 연출을 비롯한 국내 창작진을 통해 재탄생된 창작연극이다. 100년이 지나도록 사그라지지 않는 불꽃 같은 노인의 유쾌하고 기상천외한 인생 여행을 통해 이데올로기로 점철된 20세기를 지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재편된 이 시대를 어떤 방식으로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결코 가볍지 않은 질문을 던지며 ‘포기하지 말고,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를 통해 묵직한 감동을 선사한다.

유쾌한 웃음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올 연말,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할 것이다.

■일시: ~2020년 2월 2일

■시간: 평일 8시 | 토 3시, 7시 | 일, 공휴일 2시, 6시

■장소: 아트원씨어터 2관

■가격: R석 5만5000원, S석 4만원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