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온라인몰 라이브뉴스
인터파크, ‘굿북 프로젝트 2기’ 독자 투표 이벤트 진행독자들과 함께 놓치기 아까운 신간 도서를 발굴하는 ‘굿북 프로젝트 2기’ 선보여
  • 김미림 기자
  • 승인 2019.09.16 15:17
  • 댓글 0

인터파크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놓치기 아까운 신간 도서를 독자들과 함께 발굴하고 선보이는 ‘굿북 프로젝트 2기’ 독자 투표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굿북 프로젝트는 매년 6만 종이 넘는 신간 도서 중 미처 알려지지 못해 독자들에게 충분히 읽히지 못한 도서들을 재발견해 다시금 읽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지난 6월 프로젝트 1기를 성황리에 진행하며 총 20종의 신간 도서가 새롭게 주목을 받았으며, 『다시 책으로』, 『새들에 관한 짧은 철학』, 『또 이 따위 레시피라니』가 1기 ‘굿북’으로 선정되었다. 인터파크는 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보다 강화하여 프로젝트 2기를 선보인다.

이번 굿북 프로젝트 2기는 ▲MD 도서 선정 ▲독자 투표 ▲전문가 평가 ▲유튜브 리뷰 등 총 4단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인터파크는 먼저 첫 단계로 인터파크 도서 전문 MD의 선정 과정을 통해 최근 4개월 내에 발행된 초판 도서 중 『깃털 도둑』, 『우먼 인 윈도』, 『파이낸셜 프리덤』 등 총 50종의 도서를 굿북 프로젝트 출품작으로 선정했다. 출품작으로는 문학, 인문·교양, 경제·실용, 유아·아동 분야 도서를 고루 선정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어서 인터파크는 사이트 내에 ‘굿북 프로젝트 2기’ 전용 페이지를 개설하고 22일까지 독자 선호도 투표를 진행한다. 독자들은 MD 선정 도서 50종 중 총 3종 이상의 도서에 투표할 수 있으며, 선착순 1만 명에게 인터파크 아이포인트(I-Point)를 증정한다.

22일 투표 종료 후에는 독자 선호도 투표 상위 20종을 대상으로 문학평론가, 출판사 편집장 등으로 구성된 외부 출판계 전문가 평가단이 심사를 진행, 최종적으로 ‘굿북’을 선정하여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7일 발표한다.

아울러 이번 굿북 프로젝트 2기는 추천 도서 발표 후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공원생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태훈 문화평론가의 심층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층 리뷰는 ‘김태훈의 게으른 책 읽기’ 코너를 통해 선보이며, 독자들과의 소통 기회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전화경 인터파크 세일즈프로모션팀 담당자는 “이번 굿북 프로젝트 2기는 독자, 전문가가 함께 ‘굿북’을 선정하는 것은 물론 김태훈 문화평론가의 리뷰 프로그램까지 풍성하게 더해져 더욱 높은 참여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책을 발굴하고 소개하기 위해 독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