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테라코리아, 요가와 아로마테라피를 결합한 ‘요가컬렉션’ 출시

최근 몇 년간의 트렌드와 마찬가지로 올 한해 역시 우리나라 사회에서는 ‘힐링’, ‘리프레시(재충전)’가 중요한 키워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그 안에서의 끊임없는 경쟁, 바쁜 일상생활 등으로 지친 현대인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활력을되찾고자 하면서 힐링에 대한 수요가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리프레시의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요가’이다. 수년 전부터 유명 연예인의 다이어트 비법으로화제가 됐던 요가는 이제 다이어트를넘어 스트레스 감소, 기분 전환 및 심신의 균형 회복 등을 위한 수단이 되고 있는 것.

현대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면 요가는 그 태생부터가 힐링을 위한 활동이었다고 볼 수 있다. 요가는 6000~7000년전 인더스문명 시대 인도에서 시작된고대의 정신수련 방법에 기원을 두며, 요가(yoga)라는 단어는 결합과 조화를 의미하는 산스크리트어 유즈(yuj)에서 유래됐다. 그만큼 요가는 몸과 마음, 정신을 하나로 결합해 조화와 균형을 되찾는데 주목적을 둔다고 할 수 있다.요가의 3대 구성 요소는 자세(아사나), 호흡(프라나야마), 명상(디아나)이다. 요가에서는 신체적 활동뿐만 아니라 호흡과 명상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강조하는데 이러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과정, 명상을 할 수 있는 차분하고편안한 환경 조성을 위해 요가인들은적절한 명상 음악과 요가웨어, 그리고 향까지 찾는다.

이 중 ‘향’의 힘은 상상 그 이상으로 강력하다. 향은 빠르게 우리의 코 안을지나쳐 후각 신경을 통해 후각 시스템으로 이동해 감정을 다스리고 기억이 저장되는 뇌 부위인 변연계로 연결된다. 장소, 상황, 분위기와 조화되지 않거나 인공적인 향은 사람들의 기분을 불쾌하게 만들지만 자연적이고 편안한 향은 우리의 몸과 마음에 누적된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기분을 개선해주기도 한다.

이를 착안해 에센셜 오일 전문 글로벌 기업 도테라는 프리미엄 요가 블렌드 오일 ‘요가 컬렉션’ 3종을 출시했다.
자연에서 그대로 추출한 100% 천연 화합물인 에센셜 오일의 향으로 긴장과불안을 완화하고 활기를 북돋아줘 요가로 자세·호흡·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기 위한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것.

도테라는 요가에 최적화된 향과 제품콘셉트를 개발하기 위해 미국 티치요가(Teach.Yoga)의 대표이자 요가 지침서‘아트 오브 어텐션’의 저자인 엘레나 브라우어를 참여시켜 도테라 요가 컬렉션을개발했다. 기존 블렌드 오일과 차별화되면서 효과적인 요가 오일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오랜 기간 요가를 수행해 온 전문가의 협력이 필수라고 본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별도의 오일 블렌딩없이 누구든 고급스러우면서도 요가에효과적인 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뒀다”면서 “다양한 에센셜 오일의 화학적성분이 요가와 명상에 가장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수많은 오일 배합 테스트 과정을 거쳐 탄생한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기분과 컨디션에 따라 각각 다른 향으로도테라의 ‘요가 컬렉션’은 사용자가그때그때 기분과 컨디션, 목적에 따라각각의 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차별화된 에센셜 오일 3종으로 구성됐다. 요가에 편안함과 이완, 휴식을 위한자세가 있는 한편, 활력을 깨우고 높은 수준의 에너지를 요구하는 자세가 있듯이 에센셜 오일 역시 추출 식물과 부위에 따라 안정감, 편안함을 느끼게 해 긴장을 완화하거나 불안을 줄이는데 도움을 향과 기분을 좋게 해주어 활기를 북돋아주는 향이 있다.

요가의 주요 목적에 따라 향을 달리사용하면 더 효과적인 수행이 가능하다. 또한 사람의 기분과 컨디션에 따라향기롭게 느끼는 향과 거부감을 느끼는향이 매일 달라지는데, 서로 차별화된3가지의 향은 그날그날의 선택 폭을 넓혀준다.

각각 ‘안정·집중·깨달음’을 위한 특별한 블렌드 오일로 크게 차분한 향·신선한 향·달콤하고 상큼한 향으로 나뉜다. 각각의 오일은 서로 차별화된 향을 제공하지만, 도테라의 천연 100%CPTG 에센셜 오일과 코코넛 오일을 조화로운 비율로 혼합해 제작됐다는 점은동일하다. 때문에 바쁜 일상과 업무에서 한 걸음 멀어져 요가를 시작하기 전눈을 감고 에센셜 오일 향을 깊게 들이마시면 어수선하고 지친 마음이 안정되고 긍정적인 기분을 얻는 데 도움이 될것으로 내다보인다.

장재훈 도테라코리아 대표이사는 “요가와 도테라의 에센셜 오일은 닮아있다”면서 “요가가 신체 활동과 정신수련, 호흡을 통해 사람들의 심신을 위로하듯 에센셜 오일은 자연의 추출물로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이점을 지닌다. 이 두 가지의 결합은 보다 깊이 있고 풍부한 삶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요가 컬렉션의 출시가 사람들에게 더 풍부한 휴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도테라는 더 많은 인구가 요가와 아로마테라피로 지친 심신을다스릴 수 있도록 향후 입문자를 위한자체 요가 오픈 클래스와 각종 요가 관련 행사를 후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