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기타 뷰티
올해도 마스크팩의 진화는 계속된다홈케어족 겨냥한 다양한 기능성 제품 주목
  • 전진용 기자
  • 승인 2018.04.30 16:38
  • 댓글 0

한국 화장품의 한류를 이끈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인 마스크팩의 변신이 계속되고 있다. 

기존에는 다양한 재미를 부여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에는 홈케어족을 겨냥한 기능성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단순한 피부관리에서 벗어나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피부 리프팅, 지압 마사지, 붓기 완화 등 전문 에스테틱 살롱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를 부여해 홈케어족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면서도 스킨케어는 물론 다양한 효과를 부여한 제품들이 다수 등장하면서 마스크팩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SNP화장품의 ‘텐션 리프팅 마스크’는 눈가와 팔자 주름 부위에 도트 패치를 붙여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리프팅 마스크다. 토르말린과 프로파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도트 패치에서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발생해 붙이는 것만으로도 피부가 환해지고 붓기도 완화해준다. 텐션 리프팅 마스크는 도트 패치를 붙인 후 마스크 시트를 귀 뒤에 걸어 사용하는 제품으로 3D 리프팅 시스템을 적용했다. 

제닉의 ‘더마 메이크업 퀵 프라이밍 마스크’는 단시간에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메이크업 효과를 높여주는 화장발 마스크로 불린다. 메이크업 직전 3분간 사용하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스킨케어와 프라이머 기능을 결합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며 복잡한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윤광 효과를 부여해준다. 

메디힐 ‘서클포인트 마스크’는 피부 경혈을 자극해 홈 에스테틱 케어 효과를 부여한 제품이다. 마스크팩에 부착된 ‘하이테크 미네랄 멀티 스톤’은 다양한 무기질 물질로 구성된 소재로 피부의 경혈을 자극하며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 릴렉스를 유도한다. 원적외선 방사 시험을 완료한 메디힐 서클 포인트 마스크는 얼굴의 경혈 위치에 스톤이 부착된 시트를 붙이면 스톤이 품고 있는 원적외선이 피부 흐름 활성화와 피부 에너지 밸런스 유지 등을 돕는다.

닥터자르트의 ‘더 마스크 쉐이킹 러버’는 에스테틱 효과를 부여한 칵테일 쉐이킹 모델링 팩이다. ‘더 마스크 쉐이킹 러버 하이드로 샷’은 부스터와 리퀴드 앰플을 함께 넣어 가볍게 흔들면 촉촉 물광 모델링 팩이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진다. 피부 결 사이에 앰플이 채워주어 에스테틱에서 관리 받은 듯한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수분 장벽을 만들어주는 워터 보태니컬 컴플렉스가 함유돼 있어 에스테틱 효과를 극대화 해준다.

히또그램의 ‘기름종이 마스크’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 번들거리기 쉬운 이마, 코, 볼 등 맞춤 케어하는 제품이다. 종이처럼 바싹 마르면 떼어내는 저자극 드라이 시트가 과다 피지를 흡착 제거해 준다. 이와 함께 청각, 감태, 톳 등 바닷속 ‘Selastin Complex’와 다시마 추출물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늘어진 모공을 잡아 조밀하고 매끈한 피부를 부여한다.

23years old의 ‘아큐페어 쁘띠 마스크’는 에스테틱의 지압기능을 부여한 제품으로 지압 돌기로 턱선을 자극해 울퉁불퉁한 페이스 라인을 매끄럽게 정리해주는 윤곽개선 기능의 마스크 제품이다. 상하단 시트가 분리돼 있으며 하단의 탄성 시트에는 지압 돌기를 더해 얼굴 피부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구달 ‘골드 지압 탄력 마스크’는 골드 성분이 함유된 지압점이 주요 포인트를 자극해 피부 탄력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지압점이 표정 주름 부위를 지압해 눈가나 팔자주름 부위, 입꼬리 부위의 피부 처짐을 완화해 준다.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주는 금, 로얄젤리, 해바라기 성분도 함유했다.

맥스클리닉의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는 ‘붙이는 석고팩’이라는 컨셉으로 실제 호텔 스파에서 사용되고 있는 석고 마스크팩 제품이다. 국내외 홈쇼핑 방송에서 여러차례 매진을 기록했으며 영국 대표 백화점인 셀프리지 백화점 런던 본점에 입점하면서 유럽시장에도 진출했다.

에이바자르의 ‘퍼펙트 V리프팅 프리미엄 마스크’는 지방분해 원료인 포스파티딜콜린(PPC)과 프랑스 특허 성분 글리우신 성분을 첨가해 볼살과 턱살을 관리해 주는 귀걸이형 마스크에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턱, 볼 부위의 탄력과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기존의 마스크팩들이 스킨케어에 초점을 맞췄다면 최근에는 스킨케어에 다양한 기능성을 부여한 제품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며 “특히 홈케어족의 증가에 따라 에스테틱살롱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을 마스크팩에 부여함으로서 차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진용 기자  barajigi@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