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족 구성원을 위한 맞춤형 부모 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회공헌활동

뉴스킨코리아(대표 마이크 켈러)는 지난 25일 경기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맞춤형 다문화 가정 부모 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 가족파티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 엄마다는 뉴스킨코리아 회원 자치봉사단체 ‘뉴스킨코리아 포스 포 굿(Force for Good) 후원회’가 부모교육 전문기관 자람가족학교와 협력해 개발한 다문화 가정을 위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행된 가족파티에서는 올해 총 7회의 교육에 걸쳐 4기 과정을 수료한 가족들과 경기도 안산시 소재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모여 서로의 성장을 축하하고 참여했던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다 엄마다 전문가 교육을 이수한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로부터 다 엄마다 교육을 받은 가족에 대한 수료식도 함께 마련됐다. 올해 뉴스킨코리아는 안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안산시 소재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대상 ‘전문가 교육’을 마련했고 이를 수료한 전문가 37명은 안산시 내 12개 기관 및 106 가족을 대상으로 다 엄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바 있다.

아울러 다 엄마다 프로그램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만든 작업물과 함께 촬영한 사진, 다 엄마다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 ‘다 엄마다 展’도 진행됐다. 가족파티 및 전시회에는 다 엄마다 교육을 수료한 가족과 교육을 진행한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뉴스킨코리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뉴스킨코리아 관계자는 “자녀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사회공헌활동 다 엄마다가 현장에서의 큰 호응 속에 시행 2년을 맞았다”며 “앞으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지원으로 다문화 가족 구성원들에게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 엄마다’ 프로그램은 엄마라면 인종이나 국적에 관계없이 좋은 엄마가 되고 싶어 하는 ‘모두 다(All)’ 같은 엄마라는 취지로 뉴스킨코리아에서 지난해부터 진행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엄마만 받는 부모 교육이 아닌 가족 구성원 전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자녀를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과 과제를 통한 아빠의 참여 유도 등을 통해 모든 가족 구성원이 함께 교육에 참여하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