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직접판매 다단계판매 업체탐방
차별화된 제품에 맞는 차별화된 교육아프로존 루비셀 아카데미…‘화장품 상담 전문가’ 민간자격 교육으로 전문성 강화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7.09.27 11:31
  • 댓글 0

 

오직 사업자들의 전문성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민간자격 교육과정을 채택한 아프로존이 주목받고 있다.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루비셀’을 통해 뿌리는 화장품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아프로존은 민간자격 교육 과정인 ‘루비셀 아카데미(RUBY-CELL ACADEMY)’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세하고 정확한 제품 정보는 물론 사업자들의 비즈니스를 위한 단계별 멘토링, 여기에 ‘화장품 상담전문가’라는 타이틀로 네트워크마케팅 업계에서는 이례적인 비즈니스 경쟁력을 선사하고 있다. 실제로 아프로존은 협회나 전문 교육기관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교육 팀을 구성해 프로그램에 맞춤화된 강사를 고용하며 민간자격 제도까지 갖춘 교육시스템으로 사업자들의 전문성 확보는 물론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차별화된 화장품에 걸맞은 차별화된 교육을 펼치고 있다.

또 다른 경쟁력

네트워크마케팅 업계에서 사업자를 위해 진행되는 교육은 많다. 보편적으로 각 기업의 기본적인 시스템 교육이나 제품 그리고 비즈니스에 있어 필요한 팁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에서 채용해 전문 강사를 둔 기업도 있지만 보통은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리더들이 교육을 도맡는다. 쉽게 말해 같은 교육을 먼저 들어온 리더들에게 배우는 것이다. 리더들의 전문성은 각 리더의 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전문적인 교육이라고 하긴 어렵다. 이것이 아프로존의 루비셀 아카데미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아프로존은 ‘화장품 상담 전문가’라는 민간자격 교육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에 맞는 차별화된 교육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9월 아프로존(회장 김봉준)의 ‘2017 루비셀 아카데미’가 본사 대강의장에서 시작됐다.아프로존이 주최하고 다신씨엔텍 임상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루비셀 아카데미는 아프로존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사업자를 위한 ‘화장품 상담 전문가’ 민간자격 교육과정으로 오직 아프로존 사업자들의 화장품 상담을 위한 전문성 강화를 위해 개설됐다.

교육 과정은 베이직·어드밴스·프로패셔널 총 3단계 이뤄졌다. 단계별 교육을 수료한 사업자만이 다음 단계를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1단계인 베이직 교육과정은 화장품 상담 전문가 2급 과정으로 총 4주차, 16시간 동안 40명의 제한된 인원으로 이뤄진다. 이 과정은 사업자로서 발돋움하는 준비 단계로 본 사의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제품교육과 커뮤니케이션 스킬, 전략의 시각화, 고객응대요령 등의 멘토링 교육이 병행된다. 실제로 줄기세포 배양액의 정의와 활용 아프로존의 주력제품인 루비셀 인텐시브 4U라인의 제품탐구 등 아프로존의 다양한 제품교육과 더불어 이미지 메이킹은,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DISC 행동유형분석으로 유형별 맞춤형 멘토링 교육이 이뤄진다.

김현정 다산씨엔텍 임상연구소 교육팀 부장은 “베이직 과정은 직접 마케팅을 수행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며 “이러한 학습을 통해 사업자들의 마케팅 확대방안을 제시하고 전략적으로 지지하고자 설계됐다”고 말했다.

2단계인 화장품 상담 전문가 1급, 어드밴스 과정에서는 중간관리자 또는 리더에게 적합한 교육 내용으로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의 특성에 맞는 스폰서 관리 및 리더로서의 역량강화를 궁극적 목적으로 두고 있다. 이 과정에서는 화장품 전반에 대한 전문 지식과 관련된  법규 등을 통해 객관적으로 화장품 프로그램을 평가하거나 스스로 화장품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고취를 위한 제품교육을 시작으로 사업자로서 갖춰야 할 고객관리 전략과 리더십, 비즈니스 매너 등의 멘토링 교육이 진행된다. 베이직 과정을 이수한 사업자들에 한해 총 4시간씨 6주에 걸쳐 총 24시간 15명의 인원으로 이뤄진다.

화장품 교육 전문가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3단계인 프로페셔널 과정은 강사로서 갖춰야 할 자세와 스킬, 종합적 사고와 트렌드 분석 등 전문 강사로서의 자질을 고양시키기 위한 전문 강사 양성과정이다. 해당 교육을 모두 이수한 사업자는 아프로존의 국내외 지사를 무대로 ‘루비셀 교육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베이직 과정(화장품 상담전문가 2급)은 수료증이 교부되며 어드밴스 과정(화장품 상담전문가 1급)과 프로페셔널 과정(화장품 교육전문가)은 수료증 교부와 함께 민간자격검정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이 민간자격검정에 합격한 대상자들에게는 각각의 자격증이 발부된다.     

김보람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