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 이용객들에게 이제 포인트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는 부가항목이 아니라 쇼핑을 위해 꼭 필요한 필수 구성항목이 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인터넷 쇼핑몰 업계에서는 알뜰 소비자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이벤트/쿠폰 페이지 내에 ‘포인트모으기’ 코너를 마련하고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모아서 진행하고 있다. 클릭만으로 십점 대부터 몇 천점 대까지 랜덤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매일매일포인트 받기’ 이벤트에서는 구매등급별로 매일 2~4회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된 포인트로 ‘행운의 대박경품’에도 응모할 수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도 설문조사 응답에 참여하거나 다양하게 진행하는 이벤트에서는 응모를 통해 G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H몰(www.hmall.com)에서는 커뮤니티 포인트 ‘감’을 5천개 이상 모으면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으로 전환해주며, 쇼핑공감 코너를 통해 감을 모으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 매주 선보이는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50개,  매일 한 가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묻는 퀴즈 이벤트 ‘쇼핑 퀴즈왕’에 출제되는 문제를 맞추면 10개씩 감을 증정한다.

상품을 구매하고 간단한 상품평만 써도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인터파크도서는 서평 작성을 할 경우 아이포인트를 최대 20%까지 적립해준다. 우수 이용후기 작성 시 천 포인트에서 최대 5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으며, 그 외 인터파크 쇼핑 상품의 경우 구매하지 않고도 사용경험을 후기로 올리면 10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우수고객 또한 등급별로 추가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GS이숍(www.gseshop.co.kr)은 화장품, 패션잡화, 유아동, 식품매장 상품을 1개월 동안 3회 이상 구매 시 기존 상품의 적립금 외에 추가 2%의 적립금을 상시 증정한다. 또한 로그인, 상품 구매, 상품평 작성, 상품 Q&A 작성, 고객레터 확인 등 이숍 내 활동 시마다 적립금 교환, 할인쿠폰 교환, 사은품 교환, 경품 응모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제도인 e코인을 20~250점씩 쌓을 수 있다.

엔조이뉴욕(www.njoyny.com)에서도 상품 구매 후 사용 후기를 통해 다른 고객에게 자신의 패션 스타일과 꼼꼼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면 바로 현금처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적립금 1000원을 제공한다. 상품 관련 후기라면 누구든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립금 모으기가 쉽고, 엔조이뉴욕은 물론 엔조이밀란, KT몰에서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H몰도 구매 후 상품평을 등록하면 감 200개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