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지역 내 1차 산업 및 식품‧화장품 산업 분야 발전 도모

에스크베이스는 28, 제주대학교와 제주 롱제비티(Longevity)’ 산업분야의 글로벌 경쟁력과 선도적 연구체제를 갖추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롱제비티 산업은 전 세계가 고령사회로 진입하며 노년의 건강이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는 요즈음 단순히 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노년층을 생산적이고 건강한 사회구성의 일원으로 만드는데 초점을 두고 질병관리 뿐만 아니라 뷰티, 항노화, 정밀농업, 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포함하는 미래 유망 산업이다.

협약식에는 이태희 에스크베이스 대표이사, 서대방 상무, 양홍철 이사를 비롯한 실무진과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 이영돈 산학협력단장, 강태영 LINC3.0 육성사업단장, 임희정 연구진흥부단장 등이 참석했다.

제주대학교는 제주를 글로벌 롱제비티 연구 및 산업 허브로 육성하기 위해 유관기업기관과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제주의 청정 자연환경, 자산 및 인문사회 특성을 바탕으로 인간의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지속적으로 관리 유지하고 경영하는 BT(생명공학기술), IT(정보기술), CT(문화기술) 분야가 융합된 복합 산업 발전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에스크베이스와 제주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지역 내 1차 산업 및 식품화장품 산업 고도화를 위한 인프라를 개발하고, 해당 분야의 인력 양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에스크베이스는 이번 업무협약의 성과를 다방면에 적용하여 6차 산업으로 연계하는 목표를 두고 있다.

이태희 에스크베이스 대표이사는 제주대학교와의 협약은 제주의 천연 자원물을 활용한 연구, 제품 생산, 판매 인프라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앞으로도 제주대학교와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협력 사업을 통해 제주를 글로벌 롱제비티 연구산업 허브로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스크베이스는 리만코리아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 비건 뷰티 브랜드 보타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프닝의 원료를 생산하고 제주 천연물을 기반으로 효능이 뛰어난 원료를 연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