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가 누적된 수험생의 눈… 집중력 저해 및 두통 유발할 수 있어
루테인지아잔틴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섭취 등 수험생 눈 건강관리 방법 소개

한국허벌라이프 ‘헬씨아이’ 제품 이미지 [사진=한국허벌라이프]
한국허벌라이프 ‘헬씨아이’ 제품 이미지 [사진=한국허벌라이프]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컨디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험생의 건강관리에서 자칫 놓치기 쉬운 부위가 바로 ‘눈’이다. 수험생들의 눈은 장시간 책, 태블릿 등에 계속 노출되며 피로가 누적되었을 수 있다. 눈의 피로는 집중력을 저해하고 두통을 유발하거나 전신의 피로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눈 건강관리에도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남은 2주 동안 수험생의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첫째, 눈 관리 돕는 건강기능식품 섭취하기다. 비타민 A를 함유한 과일이나 채소를 먹으면 눈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바쁜 일정으로 음식을 다양하게 챙기기 어려운 수험생이라면 루테인지아잔틴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섭취도 좋은 선택이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헬씨 아이(Healthy Eye)’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눈 건강 기능성을 인정한 개별인정형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20mg 함유하고 있다.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은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 전구체와 함께 비타민 C와 E, 아연, 구리, 셀렌 등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했다.

한편 한국허벌라이프는 이달 30일까지 ‘헬씨아이’와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3’를 함께 구매 시 휴대용 물병을 제공하는 ‘가을보습 촉촉어떰(Autumn)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허벌라이프 ‘가을보습 촉촉어떰(Autumn) 프로모션’ 진행 [이미지=한국허벌라이프]
한국허벌라이프 ‘가을보습 촉촉어떰(Autumn) 프로모션’ 진행 [이미지=한국허벌라이프]

 

둘째, 안구건조증 예방을 위한 인공눈물 사용하기다. 

수험생들이 가장 흔하게 가지고 있는 안구 관련 질환은 안구건조증이다. 책과 화면을 장시간 보게 되면 깜빡임의 횟수가 약 30% 정도 줄어들어 눈이 건조해지게 된다. 안구 건조를 개선하는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은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다. 인공눈물을 넣는 것만으로도 대부분의 안구 건조 증상은 개선될 수 있다. 단 인공눈물을 자주 사용할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자주 사용할 경우는 전문의의 진단에 의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중외제약의 ‘프렌즈 아이드롭’은 포도당을 통해 영양을 공급해주고, 멘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눈을 상쾌하게 해준다. 멘톨성분 인공눈물 중 '국내 최초 생산' 제품이다. 제품은 '순', '쿨', '쿨하이'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순은 멘톨이 함유돼 있지 않으며, 쿨·쿨하이로 갈수록 멘톨 함유량이 높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셋째, 피로한 눈을 이완하기 위해 온열안대 활용하기다. 건조한 초겨울 날씨에 오랜 시간 책을 보며 공부하면 눈이 금세 뻑뻑해지고 피로해진다.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거나 인공눈물을 넣는 것과 함께 눈을 따뜻하게 해주면 피로한 눈을 이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온열안대를 활용해 10-15분 정도 찜질하면 눈의 피로가 줄어들고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메디힐리 ‘아이온팩’은 스팀 훈증으로 피로한 눈을 간편하게 케어하는 찜질팩이다. 눈의 구조, 혈관의 근육위치를 연구한 C자한 설계로 열에 약한 수정체는 보호하고 눈가 순환존을 집중 케어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