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기운 가득 담은 상큼한 딸기 맛, 가벼운 도수로 피크닉 등 야외활동 제격

댄싱사이더 루드베리 [사진제공=댄싱사이더]
댄싱사이더 루드베리 [사진제공=댄싱사이더]

오리지널 크래프트 사이더하우스 댄싱사이더 컴퍼니가 2월 17일(목) 2022년 봄 시즌 한정판 사이더 ‘루드베리 2022’를 출시한다. 루드베리(영문명: Rude Berry)는 국내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딸기를 주재료로 한 애플사이더로 병을 열자마자 물씬 풍기는 생 딸기의 향과 살짝 가미된 바질 블랜딩은 막 피어난 봄을 연상케 한다. 루드베리는 저도수 댄싱사이더 제품 중에서도 ABV(알코올 함량) 4.5%로 가장 낮은 편에 속한다. 일상 속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어 점차 따뜻해지는 날씨에 일광을 즐기며 마시기에도 좋다. 

루드베리는 작년 봄, 시즈널 사이더로 첫 출시 되어 딸기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반응을 얻고 완판 되었다. 올해 리뉴얼하여 출시된 루드베리 2022 역시 봄 시즈널 사이더로 런칭일인 2월 17일부터 4월까지 고객들과 짧은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2030세대의 전통주 소비가 빠르게 늘면서 ‘젊은 전통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루드베리 또한 전통주 소비대열의 선두에서 주목 받고 있다. 루드베리의 라벨에 그려진 도마뱀 ‘베리’는 전모를 쓰고 곰방대를 문 채 꼬리에 달린 딸기로 주변을 유혹하는 관능적인 캐릭터. 주변의 시선과 평가에 개의치 않는 당차면서도 농염한 모습으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루었다. 루드베리를 찾는 고객들은 딸기가 주는 신선한 사이더 경험과 더불어 캐릭터 ‘베리’의 ‘힙하고 당당한’ 이미지까지 소비하며 그 경험을 SNS에서 주고받는다.  

루드베리는 2월 17일부터 댄싱사이더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댄싱사이더는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및 루드베리 출시 기념으로 ‘스윗박스’ 한정 패키지를 발매한다. 루드베리 외 댄싱사이더의 스윗 사이더 스윗마마, 치키피치까지 3종 구성으로 봄 피크닉에 어울리는 캠핑 컵 굿즈까지 더해 고객들에게 달달한 봄을 선사할 예정이다. 댄싱사이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베리’의 캐릭터를 차용한 필터를 제작해 고객들이 루드베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며 마시는 즐거움 그 이상의 재미를 선사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